디지털타임스

 


메가로스쿨, 교직원 전원 심폐소생술 교육 이수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메가로스쿨, 교직원 전원 심폐소생술 교육 이수
PEET/MEET/DEET 입시전문학원 메가엠디, 로스쿨 입시 전문 브랜드 메가로스쿨, 법조인 양성 전문 브랜드 메가로이어스는 수험생에게 발생할 수 있는 갑작스러운 안전사고에 대비해 캠퍼스 교직원 전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메가엠디, 메가로스쿨, 메가로이어스, 엠디엔피는 대한적십자사 심폐소생술 전문강사를 초빙하거나 전문 기관을 방문해 지난 4월 한 달 동안 캠퍼스별(강남, 신촌, 경기, 대구, 부산, 광주, 대전) 일정에 맞춘 교육을 진행했다. 전 직원은 책자, 시청각 자료 학습과 응급 상황 시의 행동 요령과 심폐소생술 시행 방법 등이 포함된 교육을 수강했다.

학원 측은 2015년부터 시작해 올해까지 4년 연속 해당 교육을 진행했다. 심폐소생술이란 갑작스러운 심장마비, 사고 등으로 호흡이나 심장박동이 멈췄을 때 인공호흡 및 흉부 압박을 통해 인공적으로 호흡과 혈액 순환이 유지될 수 있도록 심장기능을 회복시키는 응급처치법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심정지 환자에게 3분 이내에 해당 응급처치법을 시행할 경우 75%가 소생 가능하지만 5분이 경과하면 소생률이 25%로 급감한다. 따라서 적절한 시기에 행해지는 해당 응급처치법은 응급환자의 생명을 구하는데 큰 영향을 끼친다.


이와 관련해 업체 관계자는 "수험생이 학습하는 공간에서 갑작스러운 안전사고가 발생했을 경우를 대비,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며 "수험생들이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캠퍼스 교직원 전원에게 관련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당 업체들은 수험생들을 위한 안전 관리뿐만 아니라 철저한 학습관리와 교습 노하우를 선보이고 있다.

sysy3445@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