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쉬코노미`를 아시나요?

[카드뉴스] `쉬코노미`를 아시나요?
나혜선 기자   sunny@dt.co.kr |   입력: 2018-04-19 13:50
[카드뉴스] `쉬코노미`를 아시나요?

[카드뉴스] `쉬코노미`를 아시나요?

[카드뉴스] `쉬코노미`를 아시나요?

[카드뉴스] `쉬코노미`를 아시나요?

[카드뉴스] `쉬코노미`를 아시나요?

[카드뉴스] `쉬코노미`를 아시나요?


기획: 나혜선
디자인: 최지원
사진: 이슬기



1. '쉬코노미'를 아시나요?



2. 쉬코노미(SHEconomy)는 여성을 지칭하는 '그녀(She)'와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로, 경제주체로서 여성을 중심으로 한 '여성 경제'를 뜻합니다.



3. 실제 미국의 여성 소비자들이 전체 구매 결정의 85%를 담당하는 등 여성의 임금 인상과 구매력 증대에 따라 '쉬코노미'가 경제의 한 축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4. 이에 따라 사이즈를 세분화한 브래지어, 월경 주기를 측정하는 모바일 앱 등 여성의 시각에서 물건을 만들고 마케팅 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5. 기업들의 여성을 위한 마케팅 원칙은 여성 모델을 고용하는 것입니다. 전통적으로 남성들의 브랜드로 인식되던 스포츠 제품에서 여성 모델의 활동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6. 또 온라인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구축하는 것 또한 효과적입니다. 실제로 많은 여성 소비자가 새로운 브랜드를 접하는 매체로 인스타그램 등 SNS를 꼽았습니다.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