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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커피 마시고 낮잠 자면 `춘곤증` 해결... `커피냅` 어때요?

 

최주흥 기자 jhchoi@dt.co.kr | 입력: 2018-04-09 1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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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커피 마시고 낮잠 자면 `춘곤증` 해결... `커피냅` 어때요?

[카드뉴스] 커피 마시고 낮잠 자면 `춘곤증` 해결... `커피냅` 어때요?

[카드뉴스] 커피 마시고 낮잠 자면 `춘곤증` 해결... `커피냅` 어때요?

[카드뉴스] 커피 마시고 낮잠 자면 `춘곤증` 해결... `커피냅` 어때요?

[카드뉴스] 커피 마시고 낮잠 자면 `춘곤증` 해결... `커피냅` 어때요?

[카드뉴스] 커피 마시고 낮잠 자면 `춘곤증` 해결... `커피냅` 어때요?

[카드뉴스] 커피 마시고 낮잠 자면 `춘곤증` 해결... `커피냅` 어때요?



기획 : 최주흥
디자인 : 김대성
사진 : 이슬기


커피 마시고 낮잠 자면 '춘곤증' 해결... '커피냅' 어때요?


봄이 오면 많은 사람들이 '춘곤증'으로 피로감이나 졸음을 호소하곤 합니다.

'춘곤증'은 봄철 신체리듬이 변하며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인데요, 이럴 땐 커피를 마시고 15분~20분 낮잠을 자는 '커피냅' 이 효과적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커피냅'의 원리는 카페인이 몸에서 흡수될 때까지 30분~1시간 정도 걸린다는 점을 이용한 것입니다.

카페인이 든 음료를 마시고 낮잠을 자면, 잠에서 깰때 쯤 카페인이 몸속에서 효과를 내기 시작한다는 거죠.

실제 영국의 러프버러 대학 교수팀은 커피를 마시고 15~20분 낮잠을 잔 그룹이 운전 시 가장 실수가 적다는 사실을 밝혀내기도 했습니다.

매일 오후 쏟아지는 피곤함에 곤혹스러웠다면, 오늘부터라도 '커피냅'으로 말똥말똥한 정신을 유지해보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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