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파수닷컴, 데이터 분류·실시간 보안 지원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IT기업, 뉴 플랫폼ㆍ솔루션으로 신시장 연다
파수닷컴


파수닷컴, 데이터 분류·실시간 보안 지원
파수닷컴 파수 데이터 레
이더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물, 사물과 사물이 네트워크로 연결된 '초연결사회(Hyperconnected Society)'가 도래하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생겨나는 데이터의 양은 상상 이상이다. 이러한 데이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자산이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원천이다. 이러한 환경적 변화에 발맞춰 기업과 기관들은 데이터를 현명하게 관리해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

파수닷컴은 기업들이 내부에서 중요 데이터를 먼저 찾아내고 구분해 식별된 중요 데이터를 적절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데이터 식별·분류 솔루션인 '파수 데이터 레이더'를 공급한다.

기업 및 기관들은 먼저 비교적 관리가 어려운 비정형 데이터들의 보유 현황을 파악하고, 해당 데이터들에 어떤 정보가 포함되어 있는지를 판단할 수 있다.규제 대상 또는 민감한 정보가 포함된 데이터들은 어떻게 보호되고 있는지, 해당 데이터에 대한 보안 정책이 수립 및 수정되고 있는지 등도 실시간 파악할 수 있다. 이러한 내용을 기반으로 데이터를 분류할 수 있는 명확한 기준을 도입해 자동으로 분류함으로써 데이터의 전체적인 분포 및 관리현황을 파악하는 것이 데이터 중심 보안의 시작점이다.

파수데이터 레이더는 통합 데이터 거버넌스 전략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솔루션이다. 기업들이 보유한 모든 비정형 데이터들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데이터의 컨텍스트(Context-based), 작성자에 의한 문서 등급 지정(User-driven) 등 다양한 분류 및 식별 방법을 기반으로 자동 분류한다. 이를 기반으로 여러 엔터프라이즈 기기와 저장소에 분포된 데이터의 현황을 쉽게 파악하고, 보호 및 추적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 내용이나 속성이 변경될 시 이를 즉각 분류 정보에 반영함으로써 보안 정책을 수정해 데이터 유출 위험을 최소화한다. 더불어 중요 문서 분류와 관계없이 여러 컴플라이언스에 해당하는 데이터들에 메타데이터를 삽입하여 자체적 또는 기존에 투자한 보안 솔루션들과의 연계를 통해 해당 데이터들의 모니터링 및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경탁기자 kt87@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