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환절기 면역력 강화 슈퍼푸드 BEST5

[카드뉴스] 환절기 면역력 강화 슈퍼푸드 BEST5
김효순 기자   soon0309@dt.co.kr |   입력: 2018-03-20 13:44
[카드뉴스] 환절기 면역력 강화 슈퍼푸드 BEST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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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환절기 면역력 강화 슈퍼푸드 BEST5

[카드뉴스] 환절기 면역력 강화 슈퍼푸드 BEST5


기획: 김효순
디자인: 최지원
사진: 이슬기


1. 환절기 면역력 강화 슈퍼푸드 BEST5



2. 버섯!!

버섯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암을 예방하는 웰빙 · 장수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또한 버섯은 90% 이상이 수분이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만병의 근원'이라는 변비 예방 및 치료에 탁월합니다.



3. 단호박!!

호박은 노화를 억제하고 암 · 심장병 · 뇌졸중 등 성인병을 예방해줍니다. 또한 체내 신경조직을 강화해주어 각종 업무로 쌓인 스트레스와 불면증을 해소하는 데 효과적이랍니다.



4. 사과!!

사과는 칼륨 · 비타민 C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특히 사과에 포함된 칼륨은 소금 성분인 나트륨을 몸 밖으로 매출하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에게도 아주 좋습니다. 또한 사과에 풍부한 유기산은 피로를 풀어주는 동시에 면역력을 증강시켜줍니다.



5. 고등어!!

등푸른 생선 고등어는 단백질과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 3가 아주 풍부한데요. 동맥순환을 향상시켜 노화를 늦추고, 면역력을 향상시켜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DHA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기억력과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6. 무!!

무는 음식의 소화를 돕는 다양한 소화효소가 들어있어 위 통증과 위궤양을 예방 ·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소사이오사이아네이트라는 항암성분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길러준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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