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업비트·빗썸, 포털에 가상화폐 시세 제공

거래추이 등 실시간 확인 가능
당일 고가·저가 등 가격정보도 

김동욱 기자 east@dt.co.kr | 입력: 2018-03-14 18:00
[2018년 03월 15일자 6면 기사]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업비트·빗썸, 포털에 가상화폐 시세 제공
국내 1, 2위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와 빗썸이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 가상화폐 시세 정보 제공을 시작한다.

국내 1, 2위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와 빗썸이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 가상화폐 시세 정보를 제공한다. 이에따라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 시세를 네이버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주식 시세 확인하듯 네이버 검색창에 암호화폐 이름을 입력하면 곧바로 손쉽게 시세를 찾을 수 있다.

빗썸은 16일 '암호화폐 거래 시세 제공 서비스'를 위해 네이버와 제휴를 맺는다고 14일 밝혔다.

빗썸에서 거래되는 암호화폐 시세를 네이버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와 연동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한다. 시세 제공 서비스는 3월 중 오픈 예정이며,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다. 먼저 암호화폐 종목별 등락률, 시가, 고가 및 저가 등 가격 관련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추후 순차적으로 거래량과 거래금액, 52주 최고가 및 최저가 등 자세한 시세 정보를 추가 서비스할 계획이다. 빗썸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월 말 국내 최대 모바일 증권 플랫폼 증권통과도 제휴를 맺은바 있다.

업비트도 이날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네이버, 다음 등에 가상화폐 35종 시세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톡에서 '샵(#) 검색'을 통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 가상화폐 이름을 입력하거나 다음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가상화폐 이름을 검색하면 현 시세와 당일 고가·저가, 거래추이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가상화폐 계산기 서비스를 통해 가상화폐 수량에 따른 원화 가치를 계산할 수 있다. 네이버에서는 다음달 초부터 이 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카카오에서 투자를 받은 핀테크 업체다. 이석우 전 카카오 공동대표가 현재 대표를 맡고 있다.

김동욱기자 east@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월드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