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사후관리 중요한 폐암, 암 면역집중관리를 통해 회복률 상승시킨다

 

인터넷 마케팅팀 sysy3445@dt.co.kr | 입력: 2018-03-14 11:50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사후관리 중요한 폐암, 암 면역집중관리를 통해 회복률 상승시킨다

암 사망률 1위로 잘 알려져 있는 폐암은 남성들의 발병률이 높고 최근 들어서는 여성들의 발병률도 늘어나는 등 과거부터 현재까지 가장 까다롭고 사망률 높은 암으로 알려졌다.

최근 중국발 미세먼지 등과 함께 폐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폐암 사후관리 등에 대해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폐암은 건강검진으로 발견하지 않는 한 발병 초기에는 뚜렷한 증상이 없어서 조기 발견이 어려우며, 암세포가 많이 퍼지고 나서야 증상을 보이기 시작하지만 그 증상들조차 일반적인 증상들로 의심하기엔 쉽지 않다는 것이 전문가의 의견이다.

특히 폐암의 원인 중 1위로 꼽히는 담배는 완전히 끊지 못하더라도 하루 흡연량을 일부 줄이는 것이 폐암이나 기타 암의 발생을 크게 낮춘다는 연구결과가 나오기도 했다.

가장 중요한 건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폐 건강을 확인하는 것이며, 폐암 발병 이후에도 사후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회복률이 달라지기에 기존의 건강했던 삶으로 돌아가기 위해선 발병, 수술, 항암치료 이후에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암수술, 항암치료 전후 회복을 위한 의료기관인 한신의원은 서울 서남부권에 위치해 교통입지가 좋고, 암 환자들의 맞춤 식단부터 힐링요법, 암 면역치료, 암 통증치료 등 각 암환자들의 상황에 맞춰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암 치료 병원이다.

또한 각 대학병원들과 협력해 위급상황 발생 시 빠르게 조치할 수 있으며, 가족, 지인들의 면회가 편한 것도 장점이다. 한신의원의 경우 수도권에 위치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지방권 암 요양병원들과 비교했을 때 자연환경 등에서도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암 환자들의 심리치료가 더욱 중요하게 생각되는 요즘 암 요양병원 근처의 산책로, 병원 내부의 하늘 정원 등은 환자의 심신안정을 가져오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가족, 지인들에게도 환자가 잘 지내고 있다라는 안도감을 심어줄 수 있어 환자나 보호자 모두 삶의 안정감을 찾는 데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암이 발병함으로써 환자가 받는 스트레스는 수술이나 항암치료로 받는 교통보다 절대 적지 않다. 그렇기에 암 요양병원 선택 시에는 여러 가지 방면으로 꼼꼼히 따져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으며 꼭 병원에 내원하여 상담 후 따져본 후에 입원이나 치료 결정을 하는 것이 좋다.

sysy3445@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월드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