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련, `중견기업 열전` 연재 시작…1호는 신성이엔지

중견련, `중견기업 열전` 연재 시작…1호는 신성이엔지
박종진 기자   truth@dt.co.kr |   입력: 2018-03-13 17:12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중견기업에 대한 합리적 인식을 확산하고 바람직한 기업 성장의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중견기업 열전'을 온라인에 연재한다고 13일 밝혔다.

우수 중견기업의 성공 사례와 중견기업인의 경영 철학, 역경 극복 노하우 등을 인터뷰, 현장르포, 편지 등 다채로운 형식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열전은 중견련 홈페이지, 뉴스레터, 앱, SNS 등 온라인 채널에 연재하고, 연말에 단행본으로 발간된다.

이날 공개된 첫 번째 '열전'의 주인공은 태양광 전문기업 '신성이엔지'다. 지난 1997년 문을 연 신성이엔지는 2007년 태양광 사업에 뛰어든 지 불과 10년 만에 세계 최고 고효율 태양전지를 자체 개발하면서 글로벌 태양광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했다.

강승룡 중견련 회원본부장은 "과거·현재의 활약상과 향후 우리 경제에서 차지할 가치·잠재력에 비해 중견기업의 인지도는 여전히 높지 못한 것이 현실"이라며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중견기업의 경제·사회적 위상을 높이는 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견기업 열전 참여는 중견련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 '중견기업 홍보 지원 서비스'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다.

박종진기자 truth@dt.co.kr

중견련, `중견기업 열전` 연재 시작…1호는 신성이엔지
중견기업 열전 1호 첫 페이지.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