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STEPI·화학연, 13일 `거대 해조류` 대응책 포럼

 

남도영 기자 namdo0@dt.co.kr | 입력: 2018-03-08 10:15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STEPI·화학연, 13일 `거대 해조류` 대응책 포럼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과 한국화학연구원은 오는 13일 한국기술센터 국제회의실에서 '밀려오는 거대 해조류,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를 주제로 '과학기술+사회혁신 포럼'을 공동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우리나라 해안지역에서 사회·경제적 문제가 되고 있는 해조류 대발생의 현황을 파악하고, 과학기술을 활용한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서는 △김창숙 제주테크노파크 생물종다양성연구소 소장(제주 거대 해조류 문제의 현황과 과제) △김은영 포항테크노파크 선임연구원(포항 거대 해조류 문제의 현황과 과제) △김진석 한국화학연구원 책임연구원(국내·외 해조류 대발생 현황과 해결방안에 대한 고찰) △정상현 한국기계연구원 책임연구원 (거대 해조류 기계적 대응방안) 등의 전문가들의 주제발표를 통해 제주, 포항 등 해조류 대발생 지역의 현황과 과제를 살펴보고 과학기술을 활용한 문제 해결 방안을 논의한다. 주제발표 후에는 송위진 STEPI 선임연구위원을 좌장으로 고영주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전문위원, 김정하 성균관대학교 교수, 성지은 STEPI 연구위원, 한형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책조정과장이 참여하는 패널토론 및 질의응답이 이어질 예정이다.

성지은 STEPI 연구위원은 "과학기술을 활용해 해조류를 효과적으로 수거하고 가공하는 사회·기술시스템을 구축해 환경문제와 지역경제 활성화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모델 개발이 필요하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출연연이 지역 사회문제 해결방안을 고민하면서 새로운 역할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도영기자 namdo0@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