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이베이코리아, 스마틱스와 간편결제-티켓팅 솔루션 업무제휴

 

박민영 기자 ironlung@dt.co.kr | 입력: 2018-02-14 10:24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이베이코리아는 전시·공연·여행레저 온라인 티케팅·예약 IT 솔루션 기업인 스마틱스와 업무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티케팅 O2O(Online To Offline) 사업의 전략적 파트너로 상호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스마틱스는 전국 200개 공연장, 입장시설의 온라인 예매·현장결제 시스템을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운영 중인 티케팅 IT솔루션사다. 보령머드축제, 진주남강유등축제, 경주엑스포, 대관령국제음악제 등 대규모 온라인 예매 및 현장 운영을 대행하고 있다. 또 여행레저입장권에 특화된 티켓판매 채널관리 플랫폼 T-CMS(ticket-channel management system)을 구축해 운영 중이다.

이베이코리아는 자사의 간편결제 시스템인 '스마일페이'를 스마틱스 솔루션과 연계하기로 했다. 현재 G마켓, 옥션, G9에 스마틱스가 제공하는 여행레저 시설 이용권 등이 등록돼 있으며, 앞으로 상품군을 확대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릴 계획이다. 스마일페이는 현재 SPC그룹 계열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서점 '알라딘', 대학생 출력 서비스 '애드투페이퍼'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최근에는 휠라코리아 온라인몰, 신선식품 전문 쇼핑몰 '마켓컬리'로 제휴범위를 넓혔다.

나영호 이베이코리아 전략사업본부 본부장은 "스마일페이를 전국 문화공연장, 여행 레저시설, 현장 결제에도 도입해 결제 편의성을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우수 중소기업과의 상호 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민영기자 ironlung@dt.co.kr

이베이코리아, 스마틱스와 간편결제-티켓팅 솔루션 업무제휴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13일 서울 역삼동 사옥에서 스마틱스에서 업무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나영호 이베이코리아 전략사업본부장(오른쪽)과 김인석 스마틱스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