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설연휴 귀성길, 졸음운전 예방 4계명

[카드뉴스] 설연휴 귀성길, 졸음운전 예방 4계명
최주흥 기자   jhchoi@dt.co.kr |   입력: 2018-02-14 16:02
[카드뉴스] 설연휴 귀성길, 졸음운전 예방 4계명
[카드뉴스] 설연휴 귀성길, 졸음운전 예방 4계명
[카드뉴스] 설연휴 귀성길, 졸음운전 예방 4계명
[카드뉴스] 설연휴 귀성길, 졸음운전 예방 4계명
[카드뉴스] 설연휴 귀성길, 졸음운전 예방 4계명


기획 : 최주흥
디자인 : 김대성
사진 : 이슬기


설연휴 귀성길,
졸음운전 예방 4계명


1.운전 전날 잠은 충분히

운전하기 전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선
전날 7~9시간 정도 잠을 자야 합니다.
수면을 방해하는 술 등은 삼가는 게 좋습니다.


2.실내 온도를 조절하고 환기는 꼭!

차 안 온도가 25도 이상으로 올라가면 몸이 나른해집니다.
또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지면 뇌 운동이 느려지니,
주기적으로 환기를 시켜주세요.


3.주기적인 휴식과 스트레칭

모든 운전은 2시간 운전, 15분 휴식이 원칙입니다.
휴게소나 졸음쉼터에서 중간 중간 쉬면서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4.졸릴땐 음악 따라부르며 리듬타기

빠른 음악을 듣다보면 교감신경이 활성화 되며 몸이
깨어납니다. 하지만 음악이 시끄러울 땐 집중력이
떨어질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