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2018 창업아카데미 프로그램 환호 속에 성료

 

인터넷마케팅팀 kyh@dt.co.kr | 입력: 2018-02-14 09:48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2018 창업아카데미 프로그램 환호 속에 성료

메이커 시장 및 4차 산업 기술 활성화를 위한 2018 창업아카데미 프로그램이 성료 속에 막을 내렸다.

인트윈컴퍼니가 주관한 본 프로그램은 지난 1월 초 해커톤을 시작으로 우수 4팀을 선발하는 것으로 끝이 났다.

우수 4팀을 선발하기까지 총 한 달 여의 기간 동안 메이커들은 기술창업특강, 밀착멘토링, 온라인 모의 크라우드펀딩 등 기술 고도화를 위한 기회를 가지기도 했다.

한 참가자는 "평소 쉽게 만나지 못할 전문가들을 만날 수 있고 멘토링도 받을 수 있어 감사하다."며"다양한 장비 사용의 및 모의투자의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2018 인텐시브 프로그램에 참여한 메이커들은 밀폐식 조리용기처럼 생활밀착형 제품부터 3D 프린팅 혼 스피커, IOT 기반 디바이스 같은 4차 산업 기술을 적극 활용한 제품들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만들어냈다.

이는 메이커의 영역이 매우 광대함을 의미하며, 앞으로의 메이커들의 활약도 기대할만함을 보여준다.

우수 4팀 선발은 모의 크라우드펀딩 및 IR 피칭 심사 결과로 이루어졌으며 펫쿠, 바톤, 카이, 카파 팀이 선정되었다.

주관사 인트윈컴퍼니는 이 4팀의 제품은 머지않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을 거라 전했다.

kyh@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