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지식인 답변하고 기부하세요"…네이버 지식인, `교육기부 나무` 오픈

 

진현진 기자 2jinhj@dt.co.kr | 입력: 2018-02-08 11:02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디지털타임스 진현진 기자]네이버 지식인(iN)은 교육기부 답변활동 참여자와 함께 교육지원이 필요한 단체에 기부하는 '교육기부 나무'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지식iN 교육기부는 교육 분야 질문에 대해 답변을 달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의 봉사활동 시간을 인증받을 수 있는 제도로, 2016년 마련됐다. 교육기부 나무로 봉사활동을 하는 것에 더해 실제 기부까지 할 수 있게 됐다.

지식iN은 교육기부 답변활동 참여자를 포함해 답변이 채택된 이용자에게 해피빈 콩 1개를 지급하는데, 이제 교육기부 답변활동 참여자가 콩을 받을 때마다 '교육기부 나무'에도 콩을 함께 지급해 그렇게 모인 콩(모금액)을 초·중·고 학생들의 교육지원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해피빈 콩은 1개당 100원의 가치다.

지난해 기준으로 연간 지식iN 교육기부에 참여한 이용자 수는 3000명에 달하고 답변 수는 18만개를 넘는다. 이 중 채택된 답변 수는 9만여개로, 향후 '교육기부 나무'에 이만큼의 콩이 모인다고 가정하면 이를 통해 연간 약 1000만원을 필요한 곳에 기부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강춘식 지식iN 서비스 리더는 "지식iN 답변활동은 이용자가 자신이 갖고 있는 지식을 다른 이들에게 조건 없이 나누어주는 활동이라는 점에서 그 자체로 기부의 의미가 있다"며 "이처럼 온라인에서 이뤄지고 있는 지식 기부를 오프라인 기부와 연결해, 재정적인 도움이 필요한 교육기관에 실질적인 지원을 전하며 지식의 선순환을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진현진기자 2jinhj@dt.co.kr

"지식인 답변하고 기부하세요"…네이버 지식인, `교육기부 나무` 오픈
네이버 지식iN의 '교육기부 나무' 이미지<네이버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