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이주의 오디오북] `가장 뜨거운 지역을 사라`… 투자의 중심잡기

 

입력: 2018-02-06 18:00
[2018년 02월 07일자 15면 기사]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이주의 오디오북] `가장 뜨거운 지역을 사라`… 투자의 중심잡기

○ 부동산 왜? 버는 사람만 벌까/매일경제신문사/심교언 저/오디오북/6000원/재생시간 136분 3초

새 정부 부동산 정책 압박이 이어지고 있고, 주택가격도 갈팡질팡한다. 하지만 이런 때일수록 중심을 잡아야 한다. 부동산 투자는 잘못된 시장 판단으로 평생 회복하지 못할 타격을 입기도 하고, 한 번의 현명한 거래로 벼락부자가 되기 때문이다. '부동산 왜? 버는 사람만 벌까'에서는 어느 시대, 어느 곳에서도 통용될 수 있는 부동산 체력을 제대로 측정하는 법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다.

저자 심교언은 부동산이란 자산의 특성을 알고, 그 기본적인 흐름에 대해 조금만 공부해도 흔들림 없는 성공투자가 가능하다고 이야기하면서 정부 정책에 따라, 국내외 경제의 부침에 따라, 이리저리 몰려다니지 않고 흔들림 없이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 문재인 정부 부동산 정책에 대한 소신 있는 분석과 의견을 제시해 독자들의 현명한 투자를 돕는다.

저자는 먼저 '가장 뜨거운 지역을 사라'고 단도직입적으로 말한다. 우리나라 경제가 파멸의 수렁에 빠지지 않는 한, 하다못해 조금씩의 성장이라도 지속하는 한 '가장 뜨거운 지역'에 투자하는 것만큼 명확한 방법이 없다는 것이다. 물론 일부에선 '부동산 거품으로 인해 이미 오를 만큼 올랐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들린다. 이에 대해 저자는 "정말 대한민국의 주택가격이 비싼 걸까?"란 근본적인 의문을 던지고, 세계 각국의 주택가격 데이터를 직접 모아 우리 상황과 비교해보며 답을 찾는다.

'부동산 왜 버는 사람만 벌까'는 부동산 투자로 큰돈을 번 사람들이 "당신도 ○○억 원을 벌 수 있다"며 쓴 재테크 책과는 완전히 다른 책이다. 한때 유행한 부동산 투자법을 제시해 독자들을 끌어들이는 책도 아니다. 이 책은 몇 가지 이슈에 갈대처럼 흔들리며 투자를 포기하거나 뒤늦게 뛰어들어 큰 손해를 보는 대한민국 '보통 사람들'을 위한 부동산 투자의 중심을 바로 잡아줄 정석을 담았다.

오디언(www.audien.com)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