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국제표면처리·도금·도장기술산업전, 다양한 산업 현장이 한 자리에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2018 국제표면처리·도금·도장기술산업전, 다양한 산업 현장이 한 자리에
2018 국제표면처리·도금·도장기술산업전이 IT 첨단 기술과 뿌리 산업의 융합이란 주제로 국내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들을 한자리에 모으는 자리로 개최될 예정이다.

표면처리, 도금, 도장 산업 등을 다루는 이번 전시회는 오는 3월 28일부터 30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인천관광공사과 (재)경기테크노파크, 전시 전문 주최사 ㈜이상네트웍스가 공동 주최해 화제를 모으고 있으며, 조선, 자동차, 건축 산업은 물론 차세대 기술력을 가진 IT, 반도체 품목을 선보인다.

관계자는 "지난 몇 년간 조선업, 제조업의 경제 침체에서 이어진 뿌리 산업의 성장 저하는 최근 항공 산업과 나노 산업, 디스플레이 등 최첨단 기술을 요구하는 산업 분야에서 국내 기술력이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며 점차 되살아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와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에서는 뿌리기업의 자동화, 첨단화를 위한 지원 사업과 과제 발굴을 시행하는 등 산업 전반의 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SURTECH KOREA가 개최되는 국제도시 송도는 국내 중소 제조기업의 50.8%가 모여 있을 정도로 일찍이 제조 산업이 발전을 이룬 안산, 시흥, 인천 산업단지와 근접하고 있다.

이곳은 삼성, LG 등 IT 및 전자산업의 국내 최대 수요기업이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어 뿌리기업과 대기업이 동반성장을 이룬 곳으로, 표면처리, 도금, 도장 산업 전문 전시회를 개최하기에 유리한 입지를 가지고 있다.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중국, 독일, 미국, 스위스 등지에서도 한국 시장을 타겟으로 자사의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전시회 참가를 준비하고 있어 국내외 산업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많은 해외 기업 및 바이어가 송도를 방문하며 동북아 무역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지리적 이점을 바탕으로 SURTECH KOREA는 국내 표면처리, 도금, 도장 산업의 국제화를 목표로 2013년부터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해오고 있다.

2018년 3월 28일부터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진행되는 2018 국제표면처리·도금·도장기술산업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시회 참관을 희망할 경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로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다. 기타 관련된 문의사항은 전시회 사무국에 연락하여 확인할 수 있다.

kyh@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



가장 많이 본 기사

스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