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1기 기보벤처캠프 데모데이 개최…"가젤형 성장 목표"

 

박종진 기자 truth@dt.co.kr | 입력: 2018-01-12 16:24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규옥)은 12일 서울시 공덕동 서울창업허브에서 제1기 기보벤처캠프 데모데이를 개최하고 참여기업의 IR과 수료식을 진행했다.

1기 기보벤처캠프 참가 30개 기업은 작년 9월 총 239개 신청기업 중에서 최종 선정됐으며 맞춤형 컨설팅, 멘토링 등 액셀러레이팅을 지원받고 이번에 수료하게 됐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기보가 발굴한 기술혁신창업기업 30개사와 민간 액셀러레이터, 크라우드펀딩 중개사, 벤처캐피털을 비롯한 다수 투자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참여기업 10곳의 IR, 민간 VC간 네트워킹과 투자상담 등이 진행됐다.

기보는 데모데이를 거친 참여기업에 직접투자 또는 보증지원 등의 금융서비스와 벤처인증, 기술이전, R&D 지원 등의 비금융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할 예정이다.

박기표 기보 이사는 "앞으로 기보벤처캠프를 확대해 될성부른 신생벤처기업을 집중지원, 가젤형 기업으로 성장·도약시키고 나아가 4차 산업 혁명을 선도할 스타벤처기업으로 육성해 좋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보벤처캠프는 정부가 발표한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방안'에 맞춰 혁신창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기보는 그동안 축적한 기술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자 등과 협업을 통해 창업기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다.

박종진기자 truth@dt.co.kr

1기 기보벤처캠프 데모데이 개최…"가젤형 성장 목표"
12일 서울시 공덕동 서울창업허브에서 열린 제1기 기보벤처캠프 데모데이에서 참가자들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기술보증기금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