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겨울철 면역력 지키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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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겨울철 면역력 지키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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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겨울철 면역력 지키는 방법!!


기획:김효순
디자인:김성준
사진:이슬기


겨울철 면역력 지키는 방법!!


위장에 부담주지 않기

냉한 기운의 차가운 음식 섭취를 최대한 줄인다.
또한 흰 밀가루나 흰 설탕 역시 면역력을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가급적 멀리 할 것을 권한다.
발효음식 등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이나 차를 즐기는 것이 좋다.


규칙적인 운동하기

겨울철은 몸이 움츠러들고 활동성이 떨어지는 계절.
하지만 꾸준한 운동은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다.
스트레칭, 걷기, 계단 오르기 등을 통해 체온을 올릴 수 있는 노력을 기울이자.


따뜻한 물에 반신욕이나 족욕하기.

체온보다 조금 높은 36~40℃의 따뜻한 물에 15~20분 정도 몸을 담그는 반신욕이나
족욕 역시 몸의 면역력을 높이고 지방이나 혈액 속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다.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 찾기.

우울할 때 긍정적인 생각을 자주 하는 습관도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
너무 많은 생각은 불필요한 고민을 만들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심하면 만성적 분노로 고혈압이나 중풍 등 심혈관계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면역력 강화 음식 섭취하기

버섯, 마늘, 녹차, 고구마 등은 대표적 면역력 강화 음식.
특히 버섯은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함유, 면역력 강화는 물론 소염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고구마, 연어 등도 면역력을 키우는 음식으로 알려져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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