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살찐 사람이 늘고 있다 비만 해결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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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살찐 사람이 늘고 있다 비만 해결 방법은?
[카드뉴스] 살찐 사람이 늘고 있다 비만 해결 방법은?


기획 : 노희근
디자인 : 김대성
사진 : 이슬기

살찐 사람이 늘고 있다
비만 해결 방법은?

2016년 국가건강검진을 받은 성인 남자 10명 중 4명은 비만이었고, 이 중 30대 남자는 고도비만율이 7.30%나 된다고 합니다.


식습관 개선

다이어트의 핵심은 식이요법입니다. 무작정 굶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하루 3끼를 규칙적으로 먹되, 조금씩 천천히 먹어야 합니다. 포만감이 높고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습관 개선

사소한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만으로도 체중관리 및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여가시간에 소파에 누워 TV를 시청하는데 살찌기 딱 좋은 습관입니다. 산책을 하는 등 활동량을 늘려야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

운동은 체중 감소에 따른 근육량 손실을 줄여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식이 요법을 병행하지 않는다면, 체중 감소는 일주일에 약 0.1kg 정도에 불과합니다. 식이 요법과 운동을 병행해야 합니다

올해는 금연과 함께 비만도 탈출해 보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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