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언대] 뷰티시장, 홈케어 디바이스 전성시대

이우재 아띠베뷰티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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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력: 2017-12-31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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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언대] 뷰티시장, 홈케어 디바이스 전성시대
이우재 아띠베뷰티 대표

아름다움에 대한 열망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누구에게나 있다. 탄탄한 근육과 섹시한 몸매, 매끈한 피부를 소유하고 싶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시간과 돈이라는 장벽에 막혀 작심삼일로 끝나버리거나 상상만 해오던 사람들에겐 최근 희소식이 들려 오고 있다.

탄탄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1년에 몇 번 가지도 않는 헬스장 회원권을 끊어야 하고, 주름이나 피부탄력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고가의 피부과 시술이나 에스테틱샵을 이용해야 했다. 그러나 최근 홈케어디바이스 시장이 해결책을 제시해 주고 있다. 단순히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거나 일반 화장품 수준의 효과가 아닌 실질적인 운동효과나 피부탄력을 개선해주는 기능이 우수한 홈뷰티기기가 속속 출시되고 있기 때문이다.

다이어트나 리프팅, 피부관리를 위해 더이상 고가의 비용을 지출하지 않아도 되는 시대가 왔다. 종류도 다양하다. 중주파 전류 자극을 통해 몸 속 깊은 지방과 근육층에 수축, 이완 등 반복적인 자극을 주어 체지방 감소와 지방 분해효과는 물론 10분만 사용해도 윗몸일으키기 120회 한 것과 유사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제품도 있고, 집속초음파 기술로 피부 표면에 손상없이 진피층에 침투시켜 콜라겐과 탄력섬유의 재생을 촉진시켜 한 달에 2~3회 사용만으로 전문적인 시술을 받은 효과를 얻는 제품들도 있다.

이 밖에도 건조한 피부, 각지 관리, 피부결 개선 등 피부트러블 케어 및 안티에이징, 피부탄력에 도움을 주는 기기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고, 이제는 제법 대중화된 왁싱도 집에서 직접 할 수 있게 다양한 셀프왁싱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홈케어디바이스는 기능적인면도 좋지만 가족과 친구, 동료들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부각되고 있다. 젊은 직장인들은 비용보다 자기만의 편한 시간대와 공간에서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또 주변 사람들과 함께 사용하는 것에 더 많은 매력을 느끼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트렌드의 형성은 무조건 고가를 선호하는 소비패턴이 아닌 '가성비'를 중시하는 젊은 소비자들이 소비패턴이 형성되면서 셀프케어, 홈뷰티시장이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뷰티시장의 이러한 변화는 그동안 겨울철이나 여름철 관리를 위해 특정 계절에 집중되던 풍토도 조금씩 변화를 가져 오고 있다. 4계절 언제 어디서나 편한 시간에 틈틈이 관리가 가능해 오히려 더 지속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다.

새해가 밝았다. 새해엔 몸매관리, 피부관리에 도전을 해보겠다는 많은 분들에게 더 이상 작심삼일로 후회하지 말고 1년 365일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자기를 관리할 수 있는 뷰티시장의 새로운 트렌드, 홈케어디바이스 제품들을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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