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가구도 배치하고 옷도 입혀보고 이젠 AR로 쇼핑한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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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가구도 배치하고 옷도 입혀보고 이젠 AR로 쇼핑한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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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가구도 배치하고 옷도 입혀보고 이젠 AR로 쇼핑한다고~
[카드뉴스] 가구도 배치하고 옷도 입혀보고 이젠 AR로 쇼핑한다고~
[카드뉴스] 가구도 배치하고 옷도 입혀보고 이젠 AR로 쇼핑한다고~
[카드뉴스] 가구도 배치하고 옷도 입혀보고 이젠 AR로 쇼핑한다고~


기획:노희근
디자인:김성준
사진:이슬기


가구도 배치하고 옷도 입혀보고
이젠 AR로 쇼핑한다고~


증강현실을 활용한 쇼핑 서비스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AR기술은 가전·가구 등 제품을 실내에 가상 배치하거나 오프라인 매장 상품을 둘러보는 서비스 등에 쓰이고 있습니다.


최근 아마존은 모바일 앱에 AR 쇼핑 기능인 'AR 뷰'를 선보였습니다.
이 기능은 주방 가전·인형·가구·전자기기 등 수천 개의 제품을 3D로 확인할 수 있게 했습니다.


미국 ODG는 마스터카드, 퀄컴과 손잡고 사용자가 AR 안경을 쓴 상태에서 실제 매장과 비슷하게 구현된 AR매장을 둘러보며 제품을 구경하고, 마네킹에 옷도 입혀볼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했습니다.


이케아코리아는 가상으로 가구를 배치하는 AR앱 '이케아 플레이스'를 선보였습니다.
이 앱은 이케아에서 판매하는 가구를 3D로 표현해 크기, 디자인, 기능에 실제 제품 비율을 적용했습니다.


다양한 유통업계들의 증강현실 기술 도입이 소비자들의 제품 구매 방식을 어떻게 변화시킬지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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