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텍시스템, 코딩 없이 SQL로 데이터 분석…시간 단축효과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베스트텍시스템, 코딩 없이 SQL로 데이터 분석…시간 단축효과

2017 히트상품 품질우수

베스트텍시스템 (대표 서우승)은 클라우드·온프레미스 등에 산재한 데이터를 추출, 변환, 적재하는 솔루션인 '비즈플래시(BizFlash)'가 고객만족 부문 하반기 히트상품으로 선정됐다.

오픈소스 하둡 기반으로 전체 비용을 크게 절감한 이 솔루션은 일련의 쿼리를 통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웹 브라우저 기반으로 데이터를 시각화해 사용자에게 친숙한 형태의 결과를 도출, 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사용자 편의에 따라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분석도구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베스트텍시스템은 이 기술을 이용해 M리테일, A보안회사, W게임사 등 다양한 곳에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기존 오라클 쿼리의 마이그레이션을 최소화했다. 이를 통해 산재된 데이터 소스를 연결해 분석가가 맵리듀스 코딩 없이 데이터베이스언어(SQL)로 분석할 수 있게 했으며 분석 시간을 크게 단축시켰다.

이 시스템은 D사 판매분석, W게임사의 게임 로그 플랫폼 및 분석 서비스에 제공됐다. 베스트텍 관계자는 "IT 시장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결과를 도출하는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술이 강조되고 있지만 보통의 데이터 시각화 제품의 경우 빅데이터 분석 결과만을 조회하는 용도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말했다.

또 "이에 데이터의 오차 또는 추가적인 이슈가 발생하면 이를 수정 또는 공유할 방법이 약하거나 없어 조직 내 그룹과 협업이 어려운 것이 사실"이라며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 때문에 분석 방법이 달라질 뿐 아니라 상황에 따라 주어진 다양한 도구를 활용해 작업을 수행해야 한다"고 설명했다.한편 베스트텍시스템은 M리테일사의 현금사업자 영수증 시스템 개발에 참여했으며 비즈플래시를 이용해 대용량 결제 로그 파일을 분산처리함으로써 고비용의 외산 제품을 국산 제품으로 대처하는 방향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비용 절감과 성능 향상 기술 내재화를 이룰 수 있게 했다.

박종진기자 truth@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



가장 많이 본 기사

스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