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닉스-대덕SW마이스터고, SW인재 양성 위한 산학협력협약 체결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인프라닉스-대덕SW마이스터고, SW인재 양성 위한 산학협력협약 체결
인프라닉스주식회사와 대덕SW마이스터고등학교는 지난 7일 산학협력협약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대덕SW마이스터고는 인프라닉스가 제공한 시스마스터 스위트 제품을 활용, 학생들이 SW개발 및 네트워크,서버를 포함한 IT자원관리 분야의 교육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 이날 협약식에서 최부영 대덕SW마이스터고등학교장(왼쪽 세 번째)과 송영선 인프라닉스 대표(네번째)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프라닉스주식회사(대표 송영선)는 대덕소프트웨어(SW)마이스터고등학교와 산학협력협약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인프라닉스는 IT관리솔루션 개발 및 클라우드 IaaS(서비스형 인프라), PaaS(서비스형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네트워크, 서버, 클라우드시스템, IoT 자원을 관리하는 '시스마스터 스위트(SysMaster Suite)'제품과 클라우드 서비스인 시스티어(Systeer)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덕SW마이스터고는 인프라닉스가 제공한 시스마스터 스위트 제품을 활용, 학생들이 SW개발 및 네트워크,서버를 포함한 IT자원관리 분야의 교육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

인프라닉스가 1억원 상당의 시스마스터 스위트 제품을 제공하고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대덕SW마이스터고 학생들에게 네트워크와 서버를 포함한 IT자원에 대한 기반기술과 관리기술에 대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

또 인프라닉스는 대덕SW마이스터고 학생들을 현장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채용 까지 연결되는 산학협력 파이프라인을 만들기로 상호 협약했다. 더불어 다수의 학생을 선발해 현장학습을 기회를 제공하고 솔루션 프로토타입 개발에 함께함으로써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송영선 인프라닉스 대표는 "이번 산학협력협약은 학생들을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적재적소의 SW 인재 양성하는 중요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경탁기자 kt87@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