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교통호재, 의정부 부동산 들썩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대규모 교통호재, 의정부 부동산 들썩
국토교통부는 당초 사업 계획에서 GTX 3개 노선 운행 구간을 더 늘리겠다고 밝혔다. A노선 6.4km, B노선 31.4km, C노선 28.4km 등 총 66.2km를 연장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다.

이와 함께 2024년부터는 의정부에서도 SRT를 이용할 수 있게될 예정이다. 그간 "SRT가 수서역에서 출발해 KTX보다 요금이 저렴한 SRT의 혜택을 서울 강남 지역주민들이 독점하고 있다"라는 비판이 제기되어 왔다. 이러한 결정으로 강남지역 뿐만 아니라 강북, 경기 북부까지도 SRT 이용 가능 지역이 확대될 전망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구리~포천 간 고속도로 등 경기 북부 지역과 서울역 또는 강남을 가깝게 이어주는 대규모 교통 호재들은 의정부의 부동산을 들썩이게 만들고 있다.

이러한 와중에 의정부시 의정부동 3필지에 공동주택 261세대, 오피스텔 34세대로 마련되는 노블리안시티스타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의정부의 중심에 들어서는 노블리안 시티스타는 편리한 교통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km 내에는 제일시장과 신세계백화점, 젊음의 거리, 중랑천, 부용천 등이 자리를 잡아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차량으로 5분 거리에는 의정부시청과 경기도청 북부청사, 의정부경찰서 등 관공서가 위치한다.

부속병원을 포함한 을지대학교 의정부 캠퍼스 조성 사업과 경기북부 광역행정타운, 경기도청 북부청사 리모델링, 의정부 문화복합단지 등의 개발호재도 예정되어 있어 배후수요의 증가도 기대할 만하다.

22.93㎡부터 56.78㎡까지 1~2인 가구를 위한 맞춤형 평형대로 구성되는 만큼 드럼세탁기와 시스템 에어컨, 빌트인 냉장고, 전기 쿡탑, 보일러, 시스템 붙박이장 등도 함께 제공된다. 여기에 홈오토메이션 시스템과 무인 택배 시스템 등이 적용되고, 세면대와 샤워부스가 분리되어 있는 등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노블리안시티스타는 풍부한 배후수요와 개발호재를 갖춘 의정부 중심에 위치하는 소형 아파트로 연예인이 선택한 곳이기도 하다"라며 "투자자들의 안정적인 수익을 위해 공실 발생 시 임대관리업체에서 임대료를 보장해주는 10년간 임대보장 정책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홍보관은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센트럴타워 5층과 서울특별시 강북구 수유동 191-2 수유빌딩 2층에 위치하며,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가연타워 1층에는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카페가 마련되어 갖가지 무료 음료와 함께 추첨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



가장 많이 본 기사

스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