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벤처기업인 송년인의 밤… "혁신벤처 생태계 구축"

 

박종진 기자 truth@dt.co.kr | 입력: 2017-12-06 15:17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는 6일 서울 역삼동 GS타워에서 '2017년 벤처기업인 송년의 밤'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벤처기업 대표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벤처기업 성장과 육성을 위해 노력한 벤처기업인, 유관기관 관계자에 대한 시상과 새로운 혁신벤처생태계 조성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벤처유공자에 대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은 라쉬반코리아 등 6개 기업과 최재호 엔지켐생명과학 이사 등 6명의 인사가 수상했다. 또 올 한해 벤처기업 성장과 협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조병제 한국기업데이터 대표 등 5명은 벤처기업협회장상을 받았다.

안건준 벤처기업협회장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대한민국이 글로벌 경쟁에서 시장의 우위를 선점하고 주도할 유일한 대안은 기술창업과 벤처육성이고, 혁신을 이끌어낼 벤처생태계의 복원이 선결돼야 한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벤처기업을 적극 지원하고 혁신벤처 생태계 구축과 기울어진 운동장 해소를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중기부는 벤처기업 육성이라는 소임에 최선을 다해 제2 벤처붐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며 "투자와 인수합병(M&A)을 활성화하고 대기업의 기술탈취를 엄격히 막는 등 벤처기업의 강력한 후원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장병완 국민의당 의원, 김병관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현재 자유한국당 의원, 성명기 이노비즈협회장, 윤소라 한국여성벤처협회장, 조현정 한국SW산업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박종진·엄보람기자 truth@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