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GSK와 임상분야 업무협약 체결

QA 전문 교육 프로그램 마련 등 교육 협력 활성화 기대 

김지섭 기자 cloud50@dt.co.kr | 입력: 2017-12-05 09:52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이하 KoNECT)는 글락소 스미스클라인 한국법인(이하 GSK)과 지난 4일 임상시험 분야 상호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우수한 임상시험 품질관리 역량 및 선진 임상시험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을 갖춘 GSK와 국내 임상시험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는 KoNECT가 협력해, 글로벌 수준의 임상시험 인력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임상시험 인적 인프라를 강화하기 위해 체결됐다.

주요 협약사항은 임상시험 전문가 양성을 위한 고급 교육 프로그램 제공, 글로벌 임상시험 운영 지원, 임상연구 정보 교환, 국가적 임상시험 관련 사업의 자문 제공 등이다.

이번 협력의 일환으로 KoNECT와 GSK는 내년 1월 공동으로 임상시험의 품질관리 전문 교육 프로그램 'KoNECT-GSK 클리니컬 리서치 퀄리티 매니지먼트 코스'를 운영한다. 임상시험 전문 품질관리 인력 양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GSK 본사의 품질관리 담당자가 직접 GSK가 보유한 임상시험 프로젝트 관리 및 품질관리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지동현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글로벌 제약 R&D 리더인 GSK의 지원을 통해 한국 임상시험의 신뢰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임상시험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지섭기자 cloud50@dt.co.kr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GSK와 임상분야 업무협약 체결
지난 4일 서울 마포구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에서 지동현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이사장(왼쪽)과 홍유석 GSK 사장이 임상시험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을 진행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