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계양전기㈜, `2017 대한민국 바둑 대축제` 참가

 

인터넷 마케팅팀 cskim@dt.co.kr | 입력: 2017-11-14 14:02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계양전기㈜, `2017 대한민국 바둑 대축제` 참가

전동공구 및 자동차 모터 제조 전문기업 계양전기㈜는 지난 11일부터 이틀간 경기도 화성시 노작로에 위치한 '세계 바둑스포츠 콤플렉스' 건립 예정지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바둑 대축제'에 참가, 일상생활 및 건설현장에서 주로 사용되는 다양한 전동공구를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18V 충전 그라인더를 필두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전동공구들과 함께 내년에 새롭게 출시 예정인 전동킥보드 '스쿠티 PRO'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전동공구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관람객의 높은 호응을 이끌었고, 전동킥보드 시승회도 병행해 관람객들이 끊이질 않았다는 후문이다.

금번에 전시되었던 충전공구 중 '14.4V 충전햄머드릴(모델명 DDH-1442L-2C)'은 2.0AH 배터리를 적용해 오래 사용이 가능하고 진동 및 낙하 충격에도 뛰어난 제품이다. 동일 전압 기준으로 100% 배터리 호환이 가능해 실용적이다. 또한 뛰어난 작업성을 구현하기 위해 1/2단 햄머와 드릴을 겸용할 수 있는 기어박스를 적용했으며, 흔들림이 적고 내구성이 우수한 고성능 10mm '키레스척'을 적용해 손쉽게 비트 교체가 가능하다.

타사대비 33% 충전시간을 감속시킨 급속 충전과 2.5배 강력한 모터의 내구성, 4극 모터는 최고 회전수 1,750rpm을 적용해 빠른 작업속도를 자랑한다. 인체 공학적인 디자인과 최적의 그립감은 작업자를 위한 계양전기의 배려다. '18V 충전햄머드릴(모델명 DDH-1802L-2C)'은 14.4V 충전햄머드릴과 대부분 비슷하나 최고 회전수를 1,700RPM으로 적용해 작업속도를 극대화했다.

'18V 충전 고토크 렌치(모델명 IW18BL-H)'는 최대 조임토크가 1,000Nm에 달하는 하이토크 기어박스를 적용해 뛰어난 체결 수량을 자랑한다. 또한 750W급 BLDC 모터로 타사 대비 10% 우수한 출력과 함께 배터리 잔량 표시 기능을 적용한 고출력 5.0AH 리튬이온 배터리, 컴팩트한 디자인과 초경량화 설계로 작업속도를 향상시킴은 물론 장시간 작업도 누적되는 피로감 없이 가능하게 한다. 초기 구동 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 스타트' 기능은 반발력을 최소화하여 손목이 돌아가는 것을 방지하며, 과전류 차단, 구속 차단, 저전압 차단을 적용해 작업자와 제품 모두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을 적용했다.

'18V 충전그라인더(모델명 DG18BL-100S)'는 고출력 BLDC 모터와 함께 배터리 잔량을 표시하는 5.0/6.0Ah 리튬이온 배터리를 적용, 뛰어난 작업속도가 장점이다. 게다가 타사 대비 40mm 작은 320mm의 전장 사이즈와 2.2kg의 동급 최소 중량으로 장시간 작업도 가능하며, 분진 유입 방지 구조, 원터치 윌가드 적용으로 내구성과 편리성을 높였다. 재시동방지 기능, 브레이크 기능 등으로 작업자 안전사고 예방에도 탁월하다.

'18V 충전멀티컷터(모델명 MC18BL)' 역시 작업성이 뛰어난 고효율 BLDC 모터를 적용해 타사 대비 65% 빠른 절단 속도를 갖췄다. 한번의 터치로 날을 교체할 수 있는 '원터치 날교체'기능과 이중 Trigger 스위치로 제품의 앞 뒷면에 스위치를 적용해 작업의 편리성을 높인 것이 특징. LOCK ON/OFF기능으로 안정성도 높였다.

계양전기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바둑은 자타공인 세계 최고수준"이라며, "한국과 중국의 불세출 승부사들의 경기 관전은 물론 바둑을 통한 '흑백외교'의 장에서 계양전기㈜의 우수한 기술력을 선보일 수 있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에도 다양한 행사에 참가하여 소비자들이 계양 전동공구의 우수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