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포스코, 취준생 AI 교육 수료생 배출

 

양지윤 기자 galileo@dt.co.kr | 입력: 2017-11-02 11:44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디지털타임스 양지윤 기자] 포스코가 '취업준비생 대상 인공지능(AI)·빅데이터·사물인터넷(IoT) 인재양성 무료교육'을 실시한 후 첫 수료생을 배출했다.

포스코는 지난달 25일 포항시 포스텍에서 첫 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22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포스텍 정보통신연구소장 서영주 교수는 "짧은 기간 동안에 관련 기술을 이해하고, 실무에서도 응용 가능한 실력을 보여줬다"며 수료생들을 격려했다.

포스코는 취업준비생들에 대한 지원의 하나로 지난 7월 포스텍과 함께 무료교육을 공동 기획해 온·오프라인 각각 2개월씩 운영키로 했다. 포스코는 온라인 강의 수료자 중 별도심사를 거쳐 심화교육 대상자를 선정해 이번 1기 교육을 마쳤다. 수료생들은 총 4개월간 AI, 빅데이터 알고리즘 교육과 팀 프로젝트를 통해 이론과 실무경험을 쌓았다. 특히 포스텍 교수진이 교육과정을 개발해 강의하고, 포스코가 전반적인 비용과 교육장비 등을 지원했다.

포스코는 교육 수료생 중 희망자에게는 포항공대 정보통신연구소와 함께 중소·중견 기업 스마트화 사업과 연계한 연구 프로그램에 일정기간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포스코 관계자는 "교육을 수료한 청년들이 취업과 학업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라며 "우수 수료자는 포스코 그룹사에서 채용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 중이고,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에게도 추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취업준비생 대상 AI·빅데이터·IoT 인재양성 무료교육 2기생에 대한 교육은 이달부터 총 4개월 간 진행한다. 온라인 기초교육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심화교육은 온라인 기초교육을 수료한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포항공대에서 2개월간 집합교육으로 진행한다. 2기 온라인 기초교육 수강신청은 오는 10일까지 포스텍 MOOC (http://www.postechx.kr/)에서 신청 가능하다.

양지윤기자 galileo@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게임 콘퍼런스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