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가상화폐거래소 ‘코인링크’에 웹방화벽 와플 제공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펜타시큐리티(대표 이석우)가 블록체인플랫폼 전문기업 써트온의 가상화폐거래소 '코인링크'에 웹방화벽 '와플(WAPPLES, 이미지)'을 제공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를 통해 코인링크에서는 개인정보 유출 및 해킹 위협 없이 보다 안정적인 가상화폐 거래가 가능해졌다. 써트온은 지난 9월 가상화폐거래소 코인링크를 개소했다. 국내에서 운영 중인 대부분의 가상화폐거래소는 규모가 작고 보안성이 취약한 곳이 많은 것에 반해, 코인링크는 보안관제기업과의 업무 협약을 진행하는 등 사용자들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거래소를 구축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와플은 펜타시큐리티가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지능형 논리 분석 엔진(COCEP)을 탑재해 알려지지 않은 공격까지 차단하고 정확한 탐지 수행을 통해 낮은 오탐률을 보장한다는 특장점이 있다. 더불어 총 26개 보안 정책이 공격 자체의 특성을 파악해 대응하기 때문에 오탐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하루에 수천억원까지 거래되는 가상화폐거래소에 가장 적합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서트온 관계자는 "보안에 투자를 하지 않는 가상화폐거래소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볼 때 도태될 수밖에 없다"며 "오랫동안 웹방화벽 시장에서 1위를 유지해 온 펜타시큐리티의 와플을 코인링크에 도입하게 되어 매우 든든하다"고 말했다.

김덕수 펜타시큐리티 전무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많은 가상화폐 거래소가 해킹 범죄의 대상이 되고 있다. 금융권만큼 높은 수준의 보안이 가장 필수적인 곳"이라며 "많은 가상화폐거래소들이 펜타시큐리티의 금융권 수주 레퍼런스 기반해 웹 보안과 데이터 암호를 적용한다면 고객들은 정보 유출 및 자산 손실에 대한 우려 없이 안전한 거래 환경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경탁기자 kt87@dt.co.kr

펜타시큐리티, 가상화폐거래소 ‘코인링크’에 웹방화벽 와플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