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KEB하나은행, 대출 신청 서류 온라인 제출 서비스 시행

스마트폰으로 서류 발급서 제출까지 완료 

조은국 기자 ceg4204@dt.co.kr | 입력: 2017-10-26 13:32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KEB하나은행, 대출 신청 서류 온라인 제출 서비스 시행
KEB하나은행 제공.

KEB하나은행은 개인사업자가 대출을 신청할 때 증빙 서류를 스마트폰 뱅킹에서 직접 발급받아 제출할 수 있는 '대출 신청 서류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대출 신청 서류 온라인 제출 서비스 시행으로 대출을 받으려는 개인사업자는 대출 신청 서류를 발급받고 제출하는데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됐다. 은행은 서류 보관과 별도의 스캔 작업 없이 데이터를 저장해 업무의 효율성이 높아졌다.

온라인으로 제출 가능한 서류는 '국세청 홈택스' 발급 서류인 △사업자등록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 증명원 △납세증명원(국세완납증명)과 '정부24' 발급 서류인 △지방세 납세증명원이다.

특히 신용평가 전문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증빙 서류를 제출하는 경우 서류 제출을 위한 별도의 앱을 설치해야 하지만, 대출 신청 서류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이용하면 대출 신청과 서류 제출을 하나의 앱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 SB사업부 관계자는 "무방문으로 대출 신청이 가능한 '플러스 모바일 보증부 대출'과 같은 온라인 대출 상품의 활성화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영업점에서 신청하는 대출 상품에도 대출 신청 서류의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확대 적용하겠다"고 말했다. 조은국기자 ceg4204@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