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윌비스고시학원, `소방공무원 특채 교육과정` 연계기관 선정…제대군인이라면 주목

 

인터넷 마케팅팀 cskim@dt.co.kr | 입력: 2017-09-18 09:00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윌비스고시학원, `소방공무원 특채 교육과정` 연계기관 선정…제대군인이라면 주목

윌비스고시학원이 2017년도 대한민국 국방부 공식 전역예정군인 '소방공무원 특채 교육과정' 연계 교육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윌비스고시학원 노량진 본원은 2018년 소방공무원 특채 시험대비 '소방공무원 특채 과정'을 오는 10월 28일 개강한다. 해당 과정은 선착순 30명의 수강생을 모집한 뒤 10월 28일에서 12월 3일까지 6주 과정으로 주말 수업이 진행된다.

또한 5년 이상 복무한 전역 예정 간부에게는 국방부가 수강료를 90%까지 지원한다. 교육 중에는 복습 동영상과 국어, 생활영어, 소방학개론의 강의 교재가 무료 제공되며 교육 종료 후에는 온라인 동영상 강의 120일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소방공무원 특채자격은 구조 부문은 군 특수전부대 근무경력 3년 이상인 자로서 하사 이상의 계급으로 1년 이상 근무한 자, 구급 부문은 응급구조사 1급 또는 간호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관련 기관에서 2년 이상 응급의료 업무 또는 간호업무 경력이 있는 자를 대상으로 한다.

소방직 특채는 군 경력 호봉이 인정되어 제대군인 취업 시 경쟁력이 높으며, 일반 소방직보다 5배 낮은 경쟁률과 평균 60점의 낮은 합격선을 보인다. 소방공무원 특채 과목 또한 3과목이기 때문에 짧은 수험기간에도 고득점으로 합격이 가능하다.

학원 관계자는 "소방공무원 특채는 채용인원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경쟁률도 낮아 지원 자격을 갖췄다면 도전하는 것이 좋다"며 "소방공무원 대비에 최적화된 강의를 제공하는 특채 단독반으로 확실한 합격을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