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배후수요 품은 김천혁신도시 상가 `율곡스퀘어KTX`에 시선 집중

탄탄한 배후수요 품은 김천혁신도시 상가 `율곡스퀘어KTX`에 시선 집중
인터넷 마케팅팀   cskim@dt.co.kr |   입력: 2017-09-12 10:02
탄탄한 배후수요 품은 김천혁신도시 상가 `율곡스퀘어KTX`에 시선 집중
경북 김천혁신도시에서 각각 11월과 12월 준공을 앞둔 율곡스퀘어KTX와 지식산업센터 '율곡테크노밸리'가 눈길을 끈다.

중심상업지구에 들어서는 연 면적 1만9천860㎡ 규모의 상업시설인 율곡스퀘어KTX는 KTX김천(구미)역 바로 앞에 위치한다. 김천 혁신도시 내 율곡스퀘어 상가 시리즈는 시공부터 시행까지 전 과정을 ㈜한백디엔씨가 맡아 진행 중이다.

사업지인 김천혁신도시는 11개 혁신도시 중에서도 가파른 인구 성장세를 보이는 혁신도시로 꼽히며 '경북드림밸리'라 불리기도 한다.

문재인 정부 5개년 계획에는 환동해와 북방교역의 전진기지 육성을 모토로 경북 내 김천 혁신도시의 첨단산업클러스터 구축 지원 내용이 포함됐다. 또한 김천-거제 KTX 조기 착공 추진과 더불어 전북-경북 상생을 위한 무주-대구 고속도로 건설 추진도 발전 비전 및 공약에 담겼다. 또한 국토교통부는 새 정부 출범과 함께 혁신도시 재도약을 위한 '혁신도시 시즌 2'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5조8천억원의 국비가 투입되는 남부내륙철도에 거는 기대도 크다. 김천혁신도시와 진주혁신도시가 철도망으로 연결되면 지방도시 발전의 상호 시너지효과를 낼 것이란 전망이다.

이외에도 김천혁신도시 내에서는 경상북도와 12개 이전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간의 상호협력을 통해 균형발전과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하고자 기획한 프로젝트인 '경북 혁신도시 드림모아 프로젝트'를 비롯해 다양한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호재와 정책 지원을 바탕으로 김천혁신도시가 신흥 주거지로 부상한 김천혁신도시에는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갖춰지며 자족도시로 변모를 꾀하고 있다.

12개 공공기관 직원들이 상권 활성화를 견인하고 있는 데다 입주 러쉬가 잇따르는 가운데 주중을 상회하는 주말 유동인구가 김천혁신도시의 상권 확대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주중에는 공공기관 직원들의 점심 식사를 바탕으로 상권이 빠르게 확장되고 있으며 주말에는 혁신도시 내 항아리상권의 영향에 따른 내부 입주민 이용으로 상권 활성화가 진행되고 있다.

율곡스퀘어KTX는 락볼링장, 스크린야구장, 피시방, 패밀리레스토랑, 맥주전문점, 당구장, 마트 등이 입점 예정으로 KTX 역사 앞 종합스포츠 엔터테인먼트 건물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율곡스퀘어 내 자회사에서 직영 중인 브랜드는 율곡스퀘어5 테라스에 뼈큰감자탕, 율곡스퀘어3 국수나무, 율곡스퀘어3 키햐아(10월 오픈 예정), 율곡스퀘어KTX 락볼링장(11월 인테리어 예정) 등이 있다.

'율곡 스퀘어' 시리즈는 12개의 공공기관(5천26명 이전 완료) 및 다수의 협력업체의 이전과 1만3천여 세대에 달하는 배후 수요 프리미엄과 동김천IC, 김천(구미)역(1일 유동인구 5천여 명)과 연계된 교통네트워크가 메리트로 여겨지고 있다.

지하 1층 전체 자주식 주차(법정 주차대수 144대)의 넉넉한 주차공간과 냉난방 시스템 에어컨이 각 상가마다 기본으로 설치되며 3층과 4층에는 하늘 정원을 만들어 개방감을 높였다.

분양 관계자는 "합리적인 분양가와 최적의 상업시설 입지 등을 바탕으로 분양이 빠른 속도로 진행 중"이라며 "김천혁신도시의 미래가치에 주목한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