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삼성전자, 광주디자인비엔날레서 `스마트홈` 선봬

 

김은 기자 silverkim@dt.co.kr | 입력: 2017-09-07 13:06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삼성전자, 광주디자인비엔날레서 `스마트홈` 선봬
삼성전자가 8일부터 10월 23일까지 열리는 '제7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서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중심으로 플렉스워시 세탁기, 무풍에어컨,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등 스마트 가전 제품들을 연결해 관람객이 미래 생활상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게 스마트홈 공간을 마련했다. 삼성전자 모델이 전시 부스 내 패밀리허브 냉장고 앞에서 삼성커넥트 애플리케이션을 시연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디지털타임스 김은 기자] 삼성전자는 8일부터 10월 23일까지 열리는 '제7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서 미래 스마트홈 환경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제7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는 전세계 30개국이 참가하고 2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대규모 디자인 전시 행사로 올해는 '미래들(FUTURES)'을 주제로 다양한 전시와 행사, 국제학술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의 전시부스 명칭은 '삼성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중심으로 한 Future Home'으로 패밀리허브를 중심으로 플렉스워시 세탁기,무풍에어컨,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등 스마트 가전 제품들을 연결해 관람객이 미래 생활상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게 스마트홈을 구련했다.

삼성전자가 제시하는 스마트홈의 핵심은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삼성 커넥트' 애플리케이션이다. '삼성 커넥트'는 기기의 종류나 운영체제와 관계없이 클라우드 기반으로 연결된 가정의 다양한 가전 제품들을 제어할 수 있는 하나의 통합 앱이다.

예를 들면 패밀리허브 냉장고에 음성 명령을 내려 삼성커넥트 앱으로 연결된 '무풍에어컨'의 센서를 통해 실내 온도와 공기 상태를 확인하고 공기가 안 좋을 경우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를 말 한마디로 작동시킬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광주디자인비엔날레를 통해 삼성전자가 디자인한 스마트홈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나아가 많은 이들이 삼성 스마트홈이 주는 차별화 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관련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 고 말했다.

김은기자 silverkim@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