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VR게임방 캠프VR, 9월부터 BMW MINI 이벤트 시작

 

인터넷 마케팅팀 cskim@dt.co.kr | 입력: 2017-09-01 14:56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VR게임방 캠프VR, 9월부터 BMW MINI 이벤트 시작

역동적인 '멀티플레이 VRis 서바이벌 게임'의 매력이 알려지면서 VR게임방 '캠프VR'이 이색적인 데이트코스와 새로운 놀이문화 공간으로 떠오르고 있다. 나날이 늘어가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캠프 VR 관계자에 의하면 전국의 각 지점에서 9월부터 연말까지 집계된VRis 서바이벌 게임의 상위 득점자들을 모시고 토너먼트형 VRis 서바이벌 게임 대전을 개최해 BMW MINI를 비롯한 푸짐한 상품들을 대회 상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라고 한다.

VR게임방과 멀티플레이 VRis 서바이벌 게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자 BMW MINI이벤트 외에도 VR 콘텐츠 및 VR 게임 확산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캠프VR'의 안상현 대표는 "VR게임 관련 콘텐츠의 활성화를 위해 타 기업이나 학교, 연구소에서 제작하는 다양한 VRis 게임들이 캠프VR 매장을 통해서 판매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게임의 주 이용객인 젊은 고객들과 4차 산업시대의 새로운 창업아이템을 찾고 있는 중장년층 모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캠프VR'은 한국VR산업협회에서 개최하는 '2017년 VR/AR 그랜드 챌린지'에서 '캠프VR VRis 콘텐츠 및 시나리오'를 공모하여 수상자들에게 총 2천1백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게임 플레이어들에게 더 다양한 콘텐츠를 공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오는 9월 열리는 2017 코리아 VR 페스티벌에 참가해 '멀티플레이 VRis 서바이벌' 게임을 선보인 후 창업설명회를 개최해 전망 있는 창업아이템을 찾고 있을 예비 창업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캠프 VR' 이 추진하고 있는 VR게임방 프랜차이즈 사업의 핵심 콘텐츠는 '멀티플레이 VRis 서바이벌 게임'이다. 세계최초로 미국 더보이드(The Void)에서 개발된 '멀티플레이 VRis 서바이벌 게임'은 지난 2016년 8월 호주 제로레이턴시(Zero Latency)가 일본 도쿄에 체인점을 개설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멀티플레이 VRis 서바이벌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특정 공간에서 혼자서 게임을 하는 다른 유사 VR 게임들과 다르게 여러 명이 함께 활동적으로 움직이며 '멀티플레이 VRis 서바이벌'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백팩 컴퓨터와 VR 헤드셋을 착용하고, 팀 동료들과 함께 가상의 공간을 이동하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의 역동성이 알려지면서 국내에서 유일하게 매장 내에 관련 게임 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캠프VR'도 관심을 받으며 빠른 확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300평 규모의 대구동성로 매장에 이어 160평 규모의 창원합성동 매장, 150평 규모의 여수학동 매장, 광명철산동 매장, 서울압구정동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 500평 규모의 경주보문단지 매장, 200평 규모의 베트남하노이 매장, 북경왕푸징 매장 등의 오픈을 앞두고 있다.

한편, '캠프VR'의 모회사인 ㈜쓰리디팩토리는 VR/AR, 홀로그램, 무안경3D 등 차세대 3D 분야의 선도기업이다. 지난 6월에 국내 최초로 고인(故人)이 된 가수 김광석 홀로그램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제작하여 화제가 된 바 있다.

이 외에도 SBS, 삼성전자, LG전자,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다수의 기업 고객에게 콘텐츠와 시스템을 공급한 실적을 보유하며 국내 VR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