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양에게 건초 주고, 글램핑하며 신선 놀음… 추억 품은 가을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체험 여행' 

박민영 기자 ironlung@dt.co.kr | 입력: 2017-08-31 18:00
[2017년 09월 01일자 14면 기사]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상품정보 홍수의 시대, 디지털타임스가 주말 쇼핑면을 통해 소비자들의 취향과 지갑 사정에 꼭 맞는 맞춤형 '표적 쇼핑정보'를 전달합니다. 유통시장 현장에서 활약하는 전문가들이 어드바이저로 참여합니다. 소비생활에 많은 활용 바랍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체험 여행'

끝나지 않을 것만 같던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고 있다. 초가을은 햇볕과 기온이 모두 적당해 여행을 떠나기에 좋은 계절이다. 멀리 해외로 떠나 이국적 정취를 만끽하는 것도 좋지만 지갑이 얇은 이들에겐 '그림의 떡'일뿐이다.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오가는 시간을 비교적 적게 투자하면서 효율적으로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이들에겐 국내 여행이 적합하다.둘러보면 하루짜리 혹은 1박 2일로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국내 여행지가 생각보다 많다. 가족, 친구, 연인과 기억에 남을 만한 추억을 만들 수 있게 위메프 MD가 추천하는 국내 여행지와 즐길 거리를 소개한다.

양에게 건초 주고, 글램핑하며 신선 놀음… 추억 품은 가을
강원도 봉평메밀꽃축제·양떼목장 당일여행 상품(서울 출발)'…2만1900원

양에게 건초 주고, 글램핑하며 신선 놀음… 추억 품은 가을
울릉도 2박 3일 패키지'…27만9000원∼


가족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부모와 자녀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체험 여행을 추천한다. 강원 평창에서 매년 9월 열흘간 열리는 문화 축제인 '봉평메밀꽃축제'와 '양떼목장'을 체험하는 당일 여행 상품은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에게 최적의 상품이다.

이효석의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작품 배경지를 답사할 수 있으며, 메밀음식 만들기, 전통민속놀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양떼목장에서 건초 주기 체험도 할 수 있어 도시에서만 자란 아이들이 자연을 체험하고 기분전환도 할 수 있어 유익하다. 츨발지는 서울, 인천 두 곳이며, 가격은 서울 출발 상품 2만1900원, 인천 출발 상품 2만2900원이다.

양에게 건초 주고, 글램핑하며 신선 놀음… 추억 품은 가을
그리운집·사랑가득 한옥체험'…각 3만9000원∼


남들이 쉽게 가지 않는 곳으로 떠나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신비의 섬 울릉도 여행을 추천한다. 위메프에서 판매하는 울릉도 2박 3일 패키지 상품(27만9000원∼)을 사면 울릉도 대표 3단 폭포인 봉래폭포, 깎아놓은 듯한 해안절벽, 에메랄드 빛 푸른 바다를 벗 삼아 걸을 수 있는 행남등대 해안 길, 독도 등을 구경할 수 있다. 여행 코스에는 수도권∼묵호(강릉) 왕복 버스, 묵호(강릉)∼울릉도 왕복 쾌속선, 2박 숙박 및 식사, 봉래폭포와 나리분지 등 육로 관광이 포함됐다.

한옥 체험을 하고 싶은 이들에게는 전주 여행이 제격이다. 전주에는 한옥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다양하다.

특히 '그리운집' '사랑가득'은 경기전, 풍남문, 오목대, 전동성당 등 관광지와 가까워 이동하기가 편리하다. 한옥의 방은 여름엔 시원하고 겨울엔 따뜻한 온돌방으로 돼 있어 언제든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또 한복체험 무료이용권과 전동스쿠터 할인쿠폰을 받으면 전주에서도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양에게 건초 주고, 글램핑하며 신선 놀음… 추억 품은 가을
남도 3색 명소 여행'…13만9000원

양에게 건초 주고, 글램핑하며 신선 놀음… 추억 품은 가을
강원 힐링 기차여행 상품'…5만3900원


눈과 입이 즐거운 '치유 여행'

갈대밭 사이로 흐르는 황금낙조와 야경을 보고 싶은 이들에게는 남도 3색 명소 여행을 추천한다. 특히 전남 여수 해양케이블카, 보성의 명소 대한다원 녹차밭 등은 여유롭고 품격 있는 명소로 인기를 얻고 있다. 순천 꼬막정식, 여수 게장정식, 보성 녹차떡갈비 등 먹거리도 풍성해 식도락 여행을 즐기기에 좋다. 가격은 13만9000원(2인1실 기준).

강원 인제의 자작나무 숲도 번잡한 일상에 벗어나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최적의 여행지로 꼽힌다. 자작나무 숲에는 수십만 그루의 나무가 심겨 있어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특히 인제에서 맛있기로 유명한 황태구이와 감자 옹심이를 점심으로 먹고, 홍천 수타사 산소길을 산책하면 상쾌하게 기분전환도 할 수 있다. 이 일정이 포함된 힐링 기차여행 상품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용산역에서 매일 출발한다. 가격은 5만3900원.

양에게 건초 주고, 글램핑하며 신선 놀음… 추억 품은 가을
경기 포천 산정호수글램핑 1박 2일'…5만9000원∼


친구들과 호수에서 즐기는 '글램핑'

가족, 친구들과 캠핑을 즐기고 싶지만 어렵게 느껴져 망설임을 느끼는 이들에게는 글램핑·카라반 여행을 추천한다. 글램핑은 고가의 장비나 고급 음식 등 다양한 호화 품목이 포함된 캠핑으로 비용 부담은 크지만 캠핑에 필요한 기구들이 준비돼 있어 편리하다. 경기 포천 산정호수글램핑은 개별샤워실과 전 객실 호텔식 침구를 갖추고 있어 자연 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기기에 좋다. 또 아침고요수목원, 허브아일랜드, 신정호수, 광릉 수목원 등 유명관광지가 주변에 있어 1박 2일 동안 알찬 여행코스를 즐기기에 좋다. 가격은 5만9000원∼.

멋진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강원 홍천의 클럽레스피아에는 캐빈 하우스와 카라반이 있어 간편하게 글램핑을 즐길 수 있다. 이곳에서는 해가 지면 홍천강물 소리와 계곡 물 소리를 감상할 수 있어 충분한 여유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청정지역에 위치해 있어 계곡을 따라 물소리에 춤을 추는 반디도 구경할 수 있다. 또 낚시대, 배드민턴, 자전거, 해먹 등을 전 객실에 무상 대여해주고,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에는 무료로 카약체험을 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캐빈 하우스는 4만8000원부터, 카라반은 5만8000원부터 이용 할 수 있다.

박민영기자 ironlung@


■추천 장바구니

1. '강원도 봉평메밀꽃축제·양떼목장 당일여행 상품(서울 출발)'…2만1900원

2. '남도 3색 명소 여행'…13만9000원

3. '울릉도 2박 3일 패키지'…27만9000원∼

4. '그리운집·사랑가득 한옥체험'…각 3만9000원∼

5. '경기 포천 산정호수글램핑 1박 2일'…5만9000원∼

6.'강원 힐링 기차여행 상품'…5만3900원


*다음 주 주제는 '간절기 패션 상품'입니다.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