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숨겨진 신토불이 지역 명품 `콕` 집어 소개합니다~!

국산 햇 아로니아·명이나물부터 묵은때 세정제까지 TV채널서 직접 발굴·판매 

박민영 기자 ironlung@dt.co.kr | 입력: 2017-08-24 18:00
[2017년 08월 25일자 15면 기사]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숨겨진 신토불이 지역 명품 `콕` 집어 소개합니다~!



상품정보 홍수의 시대, 디지털타임스가 주말 쇼핑면을 통해 소비자들의 취향과 지갑 사정에 꼭 맞는 맞춤형 '표적 쇼핑정보'를 전달합니다. 유통시장 현장에서 활약하는 전문가들이 어드바이저로 참여합니다. 소비생활에 많은 활용 바랍니다.

주목할만한 중소기업 제품

TV홈쇼핑에서 중소기업 제품의 접근성이 높아지고 있다. 업계가 중소기업 판로지원 사업을 실시하며, 티커머스·모바일 채널로 중소기업 제품 유통망을 넓히면서 이들 기업의 아이디어 상품을 살 수 있는 기회가 늘었다. 홈앤쇼핑은 '일사천리' 사업을 통해 17개 지방자치단체와 지역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고, 방송 판매도 지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모바일 2채널을 오픈해 신규 론칭 상품을 먼저 선보이며 중소협력사의 입점 기회를 늘렸다. 홈앤쇼핑은 모바일 2채널의 제작·편집·방송 비용을 직접 부담하며 모바일 트래픽을 활용해 판매와 홍보효과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앞으로 모바일 2채널이 활성화되면 모바일 전용 생방송도 진행할 계획이다. 홈앤쇼핑 MD가 추천하는 중소기업의 아이디어 상품을 지금부터 소개한다.


내구성 튼튼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프라이팬

썬터치의 '리빙온 프라이팬(5만9000원대)'는 충청남도와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충남지역본부에서 선정한 제품으로 인덕션 최상위 기술인 '인덕션 아이어테크'를 적용한 프라이팬이다. 통주물 제조로 내구성과 열전도율이 좋고, 무게가 적당하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매끄럽고 고급스럽게 디자인한 우드패턴 손잡이를 적용해 손에 잡히는 느낌이 좋다. 이 제품은 하이라이트 뿐만 아니라 할로겐, 가스레인지, 인덕션 등에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IH프라이팬 4종, 프라이팬 뚜껑 1종으로 구성됐으며 28일 오후 3시에 홈앤쇼핑 TV 채널에서 판매한다.


맛과 영양소 모두 살린 아로니아

농업회사법인 해뜨락의 '해가찬 아로니아(15만9000원대)'는 강원도와 중소기업중앙회 강원지역본부를 통해 선정한 상품이다. 그동안 홈쇼핑 시장에서는 유럽산 아로니아가 주를 이뤘지만 이 제품은 국내산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청정지역 강원 화천의 햇 아로니아를 생과 그대로 동결건조해 분말화함으로써 맛과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했다. 안토시아닌 함량이 풍부한 해가찬 아로니아 분말은 여름철 요구르트나 셰이크, 샐러드, 잼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총 30통(통당 30g)으로 구성됐으며 26일 오후 7시 45분에 TV 채널에서 판매한다.


인체 위험 없는 친환경 세정제

오리진지앤비 '친환경 세정제(3만9000원대)'는 울산광역시와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지역본부가 선정한 상품으로 '로하스' 인증제품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쓸 수 있다. 대장균, 비브리오균 등 여름철 각별히 주의해야 하는 유해균을 99.9% 제거하는 살균력을 갖췄으며 찌든 때, 묵은 때를 100% 알칼리 전해환원수로 세정할 수 있다. 주방과 욕실은 물론 방충망·개수망·창틀·에어컨필터 등 생활용품에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프레이(400㎖) 2개, 리필액(400㎖) 10개, 휴대용(100㎖) 2개로 구성됐다. 29일 오전 7시 30분에 TV 채널에서 살 수 있다.



농약 성분 없는 명이나물로 건강챙기기

농업회사법인 독도무역의 '산마늘 명이나물(4만9000원대)'는 경상북도와 중소기업중앙회 대구경북지역본부를 통해 선정한 제품으로 100% 국내산 무농약 명이나물이다. 1년 중 4∼5월 한 번만 채취할 수 있어 귀하며 믿을 수 있는 해썹 인증시설에서 가공한 상품이다. 산마늘이라고도 불리는 명이는 마늘성분이 강해 기름진 음식, 육류, 생선 등과 곁들이면 깔끔하고 새콤달콤한 맛을 더할 수 있다. 명이나물 절임 14팩, 산마늘 대공 2팩으로 구성됐다. 29일 4시 20분에 TV 채널에서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황칠나무 더한 영양삼계탕

농업회사법인 청현의 '제주 황칠삼계탕(5만9000원대)'은 제주도와 중소기업중앙회 제주지역본부를 통해 선정한 상품으로 무항생제 닭만을 사용한 영양 삼계탕에 황칠나무를 더했다. 여름철 보양식으로 인기가 높으며 청정제주의 신선한 닭과 황칠나무 추출물을 첨가해 맛이 깊고 진하다. 수삼, 밤, 찹쌀 등 부재료가 푸짐해 영양이 가득하다. 총 9팩(팩 당 900g)으로 구성됐으며 다음 달 오후 6시 5분에 TV 채널에서 볼 수 있다.

박민영기자 ironlung@dt.co.kr


<추천 장바구니>

1 '리빙온 프라이팬'…5만9000원대

2 '해가찬 아로니아'…15만9000원대

3 '친환경 세정제'…3만9000원대

4 '산마늘 명이나물'…4만9000원대

5 '제주 황칠 삼계탕'…5만9000원대

*다음 주 주제는 '초가을 떠나는 국내 여행상품' 입니다.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