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삼성전자, 영국 록밴드 콜드플레이 공연 VR 생중계

 

김지영 기자 kjy@dt.co.kr | 입력: 2017-08-10 11:00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삼성전자, 영국 록밴드 콜드플레이 공연 VR 생중계
삼성전자는 글로벌 공연 기획사 라이브 네이션과 협력해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영국 록밴드 콜드 플레이의 콘서트를 가상현실(VR)로 생중계한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전자 제공>

[디지털타임스 김지영 기자]삼성전자는 글로벌 공연 기획사 라이브 네이션과 협력해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영국 록밴드 콜드 플레이의 콘서트를 가상현실(VR)로 생중계한다고 10일 밝혔다. 삼성 가상현실 헤드셋 '기어 VR'과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세계 50여개국에서 가상현실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삼성 VR'을 통해 이달 17일 시카고에서 진행되는 콜드 플레이 라이브 공연을 볼 수 있다. 회사는 행사 종료 후 공연 실황과 하이라이트 영상도 '삼성 VR'로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해 3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콜드 플레이의 월드 투어는 현재까지 관객 수 약 500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빌보드 박스 스코어 기준 역대 다섯 번째로 높은 티켓 판매를 기록 중이다.

이와 함께 이 회사는 2014년 모바일 가상현실 기기 '기어 VR'을 출시한 이후 다양한 분야와 협력하고 있다. 최근 영국에서는 익스트림 달리기 대회를 주최하는 스타트업인 터프 머더와 협력해 직접 경기에 참여하지 않고도 약 19㎞의 진흙 구덩이에 놓인 장애물을 통과하는 코스를 가상현실로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삼성전자와 터프 머더는 2018년까지 협력한다.

또 폴란드에서는 우주선 발사, 우주 유영, 일출 등을 가상현실로 경험하는 미스드스페이스플라이트(Missed Spaceflight)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폴란드 자체 첫 우주선 '소유즈 30호' 발사 39주년을 맞아 제작해 사용자들은 소유즈 30호 조종석에 앉아 있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김지영기자 kjy@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