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스타트업포럼, 회원사 100개 돌파

코리아스타트업포럼, 회원사 100개 돌파
박종진 기자   truth@dt.co.kr |   입력: 2017-08-06 18:00
스타트업(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설립된 민간협의단체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발족 10개월 만에 회원사 100개를 돌파했다.

6일 벤처업계에 따르면 7월말 기준 코리아스타트포럼(이하 포럼)의 회원사가 102개로 집계됐다. 포럼은 지난 9월 스타트업 성장 지원과 애로사항 수집·정부기관 전달 등을 위해 30개 회원사로 출범했다. 지금까지 20여회 정기포럼과 세미나를 열어 사업 시행착오나 규제 이슈 등에 대한 의견과 정보를 나누고 개인정보보호, 특허, 기업정보제공 등을 공유했다. 또한 인터넷기업협회·핀테크산업협회 등 5개 협회와 규제개선 노력에 힘을 합치는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함께 최근 인터넷 융합서비스 업계를 대상으로 규제개선안 발굴에 나서고 있다.김봉진 포럼 의장(우아한형제들 대표)은 "스타트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지원을 하는 게 설립 목표"라며 "기업 간 교류와 카쉐어링, P2P대출 등 생태계 활성화를 제한하는 규제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포럼에는 우아한형제들을 비롯해 야놀자, 온오프믹스, 쏘카 등 주요 스타트업이 참여하고 있으며, 내달 26일 1주년 기념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박종진기자 truth@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