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사, 2017어워드코리아 디지털솔루션부문 대상, 경기도지사상 수상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위사, 2017어워드코리아 디지털솔루션부문 대상, 경기도지사상 수상
(주)위사(대표 강윤성)는 지난 7월 20일 진행된 2017 ICT 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에서 디지털컨텐츠솔루션 부문 대상,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CT 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웹에이전시협회,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안양대학교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경기도,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정보처리학회, 전자신문사가 후원하는 행사다.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소프트웨어(SW)창의와 코딩' 종목과 웹에이전시 기업이 구축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하는 '창의메이커스' 등 2개 종목으로 치러진 이번 대회에서 위사는 '창의메이커스' 종목 디지털 콘텐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디지털 콘텐츠 솔루션 부문은 디지털 콘텐츠, 또는 정보통신관련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를 갖춘 프로그램으로 ICT 융합을 통한 플러스 IT를 표방하고 비IT산업 지향적 웹 기반 솔루션의 구현 능력을 평가하는 분야이다.

1만 4000여개 이상의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ㆍ운영해온 커머스 전문기업 위사의 쇼핑몰 솔루션인 '스마트윙' 은 이러한 디지털 콘텐츠 솔루션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스마트윙'은 직관적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편리하게 적용 가능한 다양한 기능으로 많은 호평을 받고 있으며, 글로벌 시대에 맞추어 글로벌ㆍ멀티 쇼핑몰 기능은 물론, O2Oㆍ모바일 옴니채널 등의 기능을 통해 고객사의 다양한 요구와 이커머스 시장 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변화해 왔다. 이러한 꾸준한 기술 개발과 발빠른 변화를 통해 많은 이용자들에게 사랑받는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위사는 솔루션 사업 외에도 브랜드 디자인, 광고 마케팅 등의 사업과 함께 최근에는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폴 등 동남아 역직구 서비스에도 진출하며 사업 분야를 해외까지 확장해 나가고 있다.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