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여름철 불청객` 열대야 극복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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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여름철 불청객` 열대야 극복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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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여름철 불청객` 열대야 극복방법은?
[카드뉴스] 여름철 불청객` 열대야 극복방법은?


기획:노희근
디자인:김성준
사진:이슬기


여름철 불청객' 열대야 극복방법은?


아침 최저 25도 이상일 경우 열대야

열대야 현상은 낮 동안에 태양열로 달구어진 지면의 열이 밤중에 복사현상으로 대기 중으로 방출되어 한 밤에도 기온이 떨어지지 않을 때를 말한다.


가벼운 운동은 필수

초저녁 무렵 스트레칭이나 산책과 같은 가벼운 운동을 통해 뭉친 근육을 이완시켜주고 심신을 안정시키는 것이 좋다


카페인, 알코올 피해야

카페인과 알코올이 들어 있는 음료나 음주를 피하고 잠자리에 들기 전 우유를 한 잔 먹어 공복감을 없애는 것이 수면에 도움이 된다.


스마트폰은 멀리~

숙면에는 전자기기가 방해된다고 합니다.
자기 전, TV 시청이나 노트북(컴퓨터) 사용 또는 스마트폰을 만지작거리는 행동은 피하는 것이 좋다.


노인이나 심혈관 질환을 가진 사람은 특히 여름철의 고온 환경에 취약하므로 더욱 주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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