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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여름철 마라톤 참가시 주의사항은?

 

노희근 기자 hkr1224@dt.co.kr | 입력: 2017-06-27 1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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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여름철 마라톤 참가시 주의사항은?

[카드뉴스] 여름철 마라톤 참가시 주의사항은?

[카드뉴스] 여름철 마라톤 참가시 주의사항은?

[카드뉴스] 여름철 마라톤 참가시 주의사항은?

[카드뉴스] 여름철 마라톤 참가시 주의사항은?



기획:노희근
디자인:김성준
사진:이슬기


여름철 마라톤 참가시 주의사항은?


복장부터 갖춰라

런닝용 복장, 마라톤 모자, 썬캡 등 햇빛을 막아주거나 통풍에 도움이 되는 장비를 착용합니다.
웃통을 벗고 달리는 것은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적당한 수분을 섭취하자

런닝시 열을 배출하기 위해 계속해서 땀이 나기 때문에 여름에는 10분에서 15분정도 마다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훈련은 1시간 이내로 하자

무더운 날에 장시간 운동은 심한 탈수를 일으켜 탈수증, 일사병을 초래하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아야 합니다.


마무리 운동을 잘하자

준비운동도 중요하지만 마무리 운동도 중요합니다.
마무리 운동을 잘해야 근육통이 안 생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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