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오타 줄여주고 카톡·밴드 바로가기 실행 ‘갤럭시폴더2’

삼성, 중장년층 특화기능 탑재 

정윤희 기자 yuni@dt.co.kr | 입력: 2017-06-22 11:00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오타 줄여주고 카톡·밴드 바로가기 실행 ‘갤럭시폴더2’



삼성전자는 폴더폰의 직관적 사용성과 스마트폰의 편리한 기능을 동시에 갖춘 '갤럭시 폴더2'(사진)를 오는 2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갤럭시 폴더2'가 전후면 외관에 매끈한 소재를 채택해 세련되면서도 실용적인 레트로 디자인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또, 96.6mm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문자나 사진, 영상 등을 한 눈에 시원하게 볼 수 있다. 무광 키패드는 더욱 커져 문자 입력시에 오타를 줄여준다. 연락처, 문자, 카메라 등의 기능은 별도 물리 버튼을 탑재해 보다 빠르게 실행 할 수 있다.

자주 사용하는 소셜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앱)에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는 '소셜앱 키'도 탑재했다. 카카오톡, 밴드 등 사용자가 원하는 앱을 바로가기로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만보계, 손전등, 데이터 사용 등의 정보를 한층 더 개선된 위젯으로 홈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이지모드'를 지원한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앱 아이콘과 글자 크기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또, 중장년층의 가청 음역대를 중점적으로 활용한 특화 벨소리 15종을 탑재했고, 벨소리 음량도 기존 11단계에서 13단계로 확대했다.

'갤럭시폴더2'는 2GB 램, 1.4㎓ 쿼드코어, 1950mAh의 탈착식 배터리를 탑재했다. 안드로이드 6.0을 지원하며, 마이크로 SD 슬롯을 지원해 최대 256GB까지 용량 확장이 가능하다. LTE와 3G 모델 2종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29만7000원이다. 색상은 블랙, 버건디 두 가지다.

정윤희기자 yuni@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