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넷앤드. 업무·역할 권한 나눠 안전성↑

 

박종진 기자 truth@dt.co.kr | 입력: 2017-06-21 18:00
[2017년 06월 22일자 25면 기사]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넷앤드. 업무·역할 권한 나눠 안전성↑


■ 2017 상반기 히트상품
고객만족


넷앤드(대표 신호철)의 하이웨어(HIWARE)는 동남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통합 접근 및 계정 권한 관리 솔루션이다. 국내 조달청 접근통제 3년(2014~2016년) 연속 판매 1위 기록과 함께 국내 시장 점유율 1위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하이웨어는 내부 인프라 시스템에 접속 권한이 있는 내부인 일지라도 담당 업무와 역할에 따라 사용자 별로 계정과 접속, 작업 등의 권한을 별도로 부여한다. 이를 통해 내부인의 악의적인 행위 또는 실수로 인한 보안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빠른 원인 추적이 가능하다.

또 고객사의 인사시스템과 연동해 여러 시스템과 데이터베이스 등에 산재해 있는 계정을 취합 및 통합 관리한다. 주기적으로 계정 라이프 사이클과 패스워드에 대한 자동화 관리로 휴면 계정이나 불법 계정 탈취로 인한 보안 취약점을 제거한다.

이와 함께 정보보안 담당자의 최대 고민거리인 컴플라이언스와 감사 대응 문제 역시 사용자 접속 및 작업 내역 기록, 감사 보고서 제공 등의 기능으로 해결한다.

넷앤드는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아 지난 10년 간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집약한 하이웨어 차세대 버전을 출시했다. 차세대 버전에는 미국 실리콘벨리에 설립한 넷앤드 R&D 연구소에서 진행한 최신 글로벌 보안 기술 연구개발의 성과로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했다.

이는 사용자의 사용 이력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평소 사용과 다른 이상 패턴이 탐지될 경우 즉시 관리자에 알림 및 차단하는 위협 분석 기능이다. 정책에 탐지 되지 않는 지능형 불법 행위까지도 탐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또한 차세대 버전은 망분리,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기존의 전통적인 IT 인프라 환경과 동일한 수준의 보안 관리가 가능하도록 구현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다양한 IT 인프라 환경에 대응하고 있다.

박종진기자 truth@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게임 콘퍼런스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