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홀 엄찌닷컴 `키워드 리타겟팅 서비스`로 광고 비용 절감 화제

앱홀 엄찌닷컴 `키워드 리타겟팅 서비스`로 광고 비용 절감 화제
인터넷 마케팅팀   cskim@dt.co.kr |   입력: 2017-06-16 17:20
앱홀 엄찌닷컴 `키워드 리타겟팅 서비스`로 광고 비용 절감 화제
페이스북 공식 파트너사로 알려진 앱홀에서 진행하는 '엄찌닷컴 키워드 리타게팅' 서비스가 화제이다.

'키워드 리타게팅 서비스' 는 검색 광고를 통해 들어온 고객 DB를 활용하여 행동유형을 자동 분석 후 검색어와 관련된 상품을 리타겟 광고로 보여주는 서비스이다. 자동적으로 행동유형을 분석하여 분석 완료된 고객층에게만 검색어와 관련된 상품을 리타겟 광고를 보여 줌으로써 구매 전환율과 구매 건수에서 높은 수치를 보이게 되었다.

검색광고로 유입되는 고객 대부분은 구매를 하지 않고 이탈하게 된다. 하지만 일부 고객은 잠시 구매를 보류하거나 관련 상품을 찾고 있을 수 있다. 이때 이러한 고객들에게 관련 상품 광고를 다시 보여주는 것이 서비스의 목표이다. 비싼 검색광고 광고비로 얻은 DB를 활용하여 광고비를 절감하고 구매 전환률을 높여주는 것이 바로 키워드 리타게팅 광고이다.

현재 페이스북에서 자체적으로 리타게팅 광고를 기본제공하고 있지만 고객에 대한 분석이 이루어지지 않은 채 진행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으며 사용하기 어렵다는 점이 있다.

하지만 엄찌닷컴 키워드 리타게팅 서비스는 클릭 몇 번으로도 쉽게 키워드 리타게팅 광고를 할 수 있으며 리타게팅을 위한 전용 카테고리가 준비되어 있어, 간편하게 이탈 고객 행동 유형에 따른 진행을 할 수 있다. 각 키워드들은 그룹식으로 관리를 할 수 있으며 특성을 파악할 수 있어 전문적인 고객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앱홀 사에서는 키워드 리타게팅 효과에 대해서 입증하기 위해 동일한 조건으로 실제 광고 사례를 분석해본 결과 구매 전환율에서는 5배 이상의 실적이 나왔으며 구매 건수에서는 4배 이상의 수치를 보이게 되었다.

앱홀 대표 박건수 씨는 "수많은 정보가 빠르게 지나가는 온라인 환경 속에서 즉각적으로 구매 결정을 하기 힘든 상황속에서 살고 있기 때문에 지나친 상품 조차 다시 찾는 게 어려운 현실이다."라고 현재 시장 상황을 나타내었으며 "이런 상황 속에서 소비자가 찾는 관련 상품을 제시해주는 키워드 리타게팅 서비스는 절실히 필요한 서비스이다."고 말했다.

특히, 검색 광고 광고비의 지출 때문에 골머리를 썩고 있는 광고주들에게 앱홀 사의 엄찌닷컴 키워드 리타게팅 서비스는 광고비의 비용을 낮출 수 있는 희소식 중 하나이며 앞으로 화제가 될 전망이다. 특히 전자상거래가 활발한 온라인샵, 쇼핑몰 등에서는 큰 효과를 볼 것으로 보고 있다.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