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스마트폰 밖으로 나온 O2O… 이젠 O4O가 뜬다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카드뉴스] 스마트폰 밖으로 나온 O2O… 이젠 O4O가 뜬다
[카드뉴스] 스마트폰 밖으로 나온 O2O… 이젠 O4O가 뜬다
[카드뉴스] 스마트폰 밖으로 나온 O2O… 이젠 O4O가 뜬다
[카드뉴스] 스마트폰 밖으로 나온 O2O… 이젠 O4O가 뜬다
[카드뉴스] 스마트폰 밖으로 나온 O2O… 이젠 O4O가 뜬다
[카드뉴스] 스마트폰 밖으로 나온 O2O… 이젠 O4O가 뜬다

기획: 최주흥
디자인: 최지원
사진: 이슬기


스마트폰 밖으로 나온 O2O… 이젠 O4O가 뜬다


1. O4O(Online for Offline)란, O2O(Online to Offline)기업이가진 고객 빅데이터를 활용해 오프라인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비즈니스 방식을 말합니다.



2. O2O 업체들이 오프라인 매장으로 속속 진출하는 이유는, O2O시장이 포화상태에 다다르며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필요성이 커졌기 때문입니다.



3.해외에서 아마존이 처음 선보인 '아마존 북스'에서는 아마존 이용자들의 빅데이터가 활용된다.

이용자들의 평점에 따라 책을 전시하고, 유사한 취향의 책을 볼 수 있도록 배치했습니다.



4.호텔 O2O '여기어때'는 중소형 호텔 가맹점 '호텔 여기어때'를 열었습니다.

고객들의 선호 데이터를 활용해, 가장 좋아할만한 사업 모델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5. 이외에도 맞춤형 남성복 O2O '스트라입스', 부동산 중개앱 '다방' 등 다양한 기업이 오프라인 매장을 선보였습니다.

아직은 시장 진입단계인 만큼 어떤 성과를 낼지 기대됩니다.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