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먹을수록 배고파 더 먹게 된다" … 다이어트에 피해야 할 음식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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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먹을수록 배고파 더 먹게 된다" … 다이어트에 피해야 할 음식 4
[카드뉴스] "먹을수록 배고파 더 먹게 된다" … 다이어트에 피해야 할 음식 4
[카드뉴스] "먹을수록 배고파 더 먹게 된다" … 다이어트에 피해야 할 음식 4
[카드뉴스] "먹을수록 배고파 더 먹게 된다" … 다이어트에 피해야 할 음식 4
[카드뉴스] "먹을수록 배고파 더 먹게 된다" … 다이어트에 피해야 할 음식 4


기획 : 백인철
디자인 : 김대성
사진 : 이슬기



1. "먹을수록 배고파 더 먹게 된다" … 다이어트에 피해야 할 음식 4

먹으면 식욕을 더 왕성하게 해 더 먹게 하는 식품 있다는데…
살을 빼고자 할 때, 절대로 피해야 할 음식 4가지에 대해 알아볼까요?


2. 짠 스낵

빨리 소화되는 단순 탄수화물로 인슐린을 급하게 올렸다가 떨어지게 만든다.
이 때 혀의 미뢰(맛봉오리)와 뇌는 단 음식과 연결시키기 때문에
짠 음식을 먹은 후에는 곧바로 단 것이 먹고 싶어져요.


3. MSG

동물실험 결과, 식욕을 40% 증가시키고, 과체중 가능성이 3배나 높아져.
MSG가 시상하부에 해로운 영향을 줌으로써 식욕 억제 단백질인 렙틴 효과가 약화되기 때문이죠.


4.스시 롤

캘리포니아 롤 한 개는 30g이 넘는 탄수화물로 구성.
스시 롤만 먹었을 때 섬유질이나 단백질 같은 포만감을 크게 느끼게 하는 성분이 없이 빨리 소화가 되기 때문에 위장은 곧 텅텅 비게 되요.


5.술

술을 3잔만 마셔도 신체의 식욕 억제 단백질인 렙틴 양이 30% 떨어뜨린다.
알코올은 몸속의 글리코겐을 대폭 감소시킴으로써 이를 보충하기 위해 탄수화물을 먹고 싶게 만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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