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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붉은 화면’논란 갤S8…‘색상 최적화’업데이트 카드

 

입력: 2017-04-21 1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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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005930]는 갤럭시S8 시리즈 일부 제품의 화면이 비정상적으로 붉은빛을 띤다는 소비자 불만과 관련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붉은 화면'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불만이 빗발치고, 해외에서도 비슷한 불만이 제기될 것으로 예상되자 급하게 내놓은 수습책으로 보인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다음 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색상 최적화' 기능을 보완할 예정"이라며 "기존 색상 최적화를 하고도 여전히 화면이 빨갛다고 느끼는 이용자를 위해 색상 조정의 범위를 넓히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갤럭시S8 시리즈를 개통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며 "기존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인정하는 취지는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삼성전자는 그간 갤럭시S8 시리즈의 붉은 화면이 제품 불량 때문은 아니며, 색상 최적화와 컬러밸런스 테스트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라는 입장을 고수해왔다.

스마트폰 설정의 색상 최적화 메뉴에서 3원색 중 빨간색 비중을 낮추거나 통화 애플리케이션에서 '*#15987'을 입력해 색 균형을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다고 안내한 것이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기기 전원을 켜둔 상태에서 자동으로 이뤄진다.

다만, 이런 방식으로 소비자 불만이 사그라질지는 미지수다. 애초 제품마다 화면 톤이 조금씩 다른 정확한 원인 설명이 전제되지 않았고, 빨간색 조정 범위를 넓히더라도 디스플레이의 부분적인 '그러데이션'(농담의 차이)을 해소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제품 불량 논란을 가라앉히기 위한 미봉책이 아니냐는 지적도 업계 안팎에서 나온다.

앞서 삼성전자는 작년 10월 갤럭시노트7 단종 직후 추가 배터리 발화 사고를 막고 교환·환불을 장려하기 위해 배터리 최고 충전율을 60%로 제한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시행한 바 있다.



‘붉은 화면’논란 갤S8…‘색상 최적화’업데이트 카드
= 19일 오후 서울 삼성전자 서초사옥 내 홍보관이 갤럭시S8 시리즈 제품을 개통하려는 고객들로 붐비고 있다. 갤럭시S8 시리즈는 개통 첫날인 지난 18일 약 26만대가 개통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국내 휴대전화 역사상 최고치다.

‘붉은 화면’논란 갤S8…‘색상 최적화’업데이트 카드
= 주말을 맞아 삼성전자의 신형 스마트폰 갤럭시S8 체험존이 운영되고 있는 홍대입구역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 방문객들이 갤럭시S8을 살펴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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