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갤S8 홍채인증, 앱카드 결제에 줄줄이 도입한다

 

입력: 2017-04-21 10:06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갤S8 홍채인증, 앱카드 결제에 줄줄이 도입한다
삼성전자 제공=연합뉴스

삼성전자[005930]의 갤럭시S8에 홍채인증 기술이 들어가면서 카드사들이 앱 카드 로그인은 물론, 결제 인증에도 홍채인증을 도입할 계획이다.

홍채인증 결제는 스마트폰 앱 카드로 결제할 때 비밀번호 입력이나 지문 인증 없이 휴대폰에 눈만 마주 처도 결제할 수 있는 기술이다.

지난해 나온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7에도 홍채인증 기술이 있었지만, 로그인이나 각종 조회 업무에만 적용했고 결제 인증에도 도입한 카드사는 없었다.

21일 삼성전자와 카드업계에 따르면 삼성카드[029780]는 '삼성카드 앱'에 홍채인증을 도입한다.

삼성카드는 지난해 7월 '삼성카드 앱'에 지문 인증을 통한 로그인과 본인 확인 서비스를 적용했고, 지난해 8월에는 삼성패스 홍채인증 기술을 삼성카드 앱에 도입했다.

삼성카드는 이번 갤럭시S8 출시와 함께 앱 카드 결제까지 홍채인증 범위를 확대하기로 했다.

신한카드도 이날부터 '신한 판'에 홍채인증을 도입한다.

하나카드와 우리카드, 현대카드도 조만간 홍채인증을 앱 카드 결제에 도입할 계획이다.

카드사들이 홍채인증 기술을 앱 카드 결제에 도입하는 것은 보안성과 편리성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기존에 비밀번호나 지문 인증은 도용이 가능하지만, 홍채인증은 본인이 아니면 사실상 불가능하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갤럭시S8부터 글로벌 생채 인증 기준에 부합한 기술이 도입돼 결제에도 홍채인증 기술이 도입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