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투자-이노비즈최고위, 크라우드펀딩 협약

㈜이안투자-이노비즈최고위, 크라우드펀딩 협약
인터넷 마케팅팀   cskim@dt.co.kr |   입력: 2017-04-21 10:54
㈜이안투자-이노비즈최고위, 크라우드펀딩 협약
금융위원회에 등록된 공모/사모 투자중개사 ㈜이안투자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인증하는 이노비즈의 인증기업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가 크라우드 펀딩 협약을 맺었다.

양 측은 지난 3월 28일 프리마호텔에서 우수기술보유 중소기업에 펀딩부터 상장까지 일련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 자리에서 이안투자 김진억 대표이사는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들이 코넥스 시장에 특례상장 할 수 있는 길이 열리면서 그 외연이 넓어진 데 주목하였다"면서 "이에 따라 우수 중소기업이 이안투자를 통해 자금을 조달하고 코넥스 시장 상장까지 기대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함께 웃자'는 회사 슬로건처럼 발행업체와 금융플랫폼 투자중개업체, 투자자 모두에게 이로운 시스템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안투자의 권대욱 총괄 사장에 따르면 이안투자는 금번 협약에 따르는 이노비즈 인증 크라우드 펀딩 신청기업 선정기준을 까다롭게 설정했다. △원천기술을 가진 이노비즈인증 업체나 벤처기업 인증업체 △기본 매출 30억 이상의 안정적 성장 동력을 가진 업체 △코넥스 시장 상장 요건을 80% 이상 충족할 수 있는 업체 △코스닥 시장 상장 요건을 60% 이상 충족할 수 있는 업체 등의 기준을 마련한 것. 이를 충족해야 코넥스 시장에 상장시킴으로써 투자자에게 높은 수익 실현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이노비즈 인증 크라우드 펀딩 신청기업의 성장 밸류를 높이기 위한 지원책도 준비했다. 먼저 관계사를 통해 확보하고 있는 보험 설계사 채널 등을 활용하여 국내 마케팅, 홍보를 제공한다. 글로벌 무역상사와 다수 국내 관계사와 협조하여 해외 판로 개척과 투자 유치에도 도움을 줄 계획이며, 자금 조달 후에도 코넥스시장에 상장하는 등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무료로 서비스한다.

한편, 이노비즈 인증은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이른다. 온라인 자가진단과 기술보증보험의 현장 실사를 통과해야 취득할 수 있으며, 선정 되면 금융/인력/기술개발(R&D)/수출 등에서 다양한 혜택과 정부사업 참여 우대 등의 혜택을 받는다. 이번에 이안투자와 협약한 최고경영자 과정 총동문회에는 12,000개 이노비즈 인증 기업 중 500개 업체 CEO가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또한 이안투자는 지난해 12월 20일, 금융위원회로부터 온라인 소액투자중개업체로 승인 및 등록되었다. 이에 금융위원회의 홈페이지 크라우드넷에서 공개하는 공모 투자 중개방식을 따른다. 청약금은 한국증권금융에 예치되고 주식은 한국예탁결제원에서 배정 받는 구조로 투자 안정성을 높이고 있다. 공모는 '이안투자크라우드' 앱을 통해서도 할 수 있다.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