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숨어있는 세균 `우글우글` … "가전제품 청소를 부탁해"

제품 속 각종 곰팡이·박테리아 번식
방치 땐 알레르기·아토피 유발 원인
에어콘·냉장고 등 정기적 관리 필요 

박민영 기자 ironlung@dt.co.kr | 입력: 2017-04-13 18:00
[2017년 04월 14일자 11면 기사]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숨어있는 세균 `우글우글` … "가전제품 청소를 부탁해"


상품정보 홍수의 시대, 디지털타임스가 주말 쇼핑면을 통해 소비자들의 취향과 지갑 사정에 꼭 맞는 맞춤형 '표적 쇼핑정보'를 전달합니다. 유통시장 현장에서 활약하는 전문가들이 어드바이저로 참여하니 소비생활에 많은 활용 바랍니다.

■봄맞이 가전청소 서비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대청소를 통해 겨우내 묵은 때를 벗겨내고 개운한 마음으로 봄을 맞이하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겨울 이불과 옷을 세탁하고 창문이나 창틀에 쌓인 먼지를 닦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최근에는 가전제품도 함께 청소하려는 이들도 많다.

가전제품의 내구성이 향상돼 고장이 자주 나지 않지만 사용기간이 오래되면 유해 세균이 번식하고 건강을 해치기 때문이다.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은 '클린킹' 서비스를 통해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등 가전제품을 세척하고 살균까지 해준다. 고품질 서비스·첨단장비·친환경약품·고객중심 서비스를 통해 한 차원 높은 프리미엄 홈케어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지난 1월 초에는 서비스를 전면 개편해 일부 도서산간 지역을 제외한 전국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다. 봄맞이 대청소를 할 때 이용하면 좋은 클린킹 서비스를 소개한다.

찌든 때, 안 보이는 세균도 제거해주는 세탁기 청소

세탁기는 세제와 물을 항상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세탁할 때마다 기기가 세척된다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오랜 기간 세탁기를 쓰면 물때와 세제 찌꺼기 등이 세탁조 외부와 부품 사이에 끼고 곰팡이·박테리아·대장균·이질균·진드기 등이 서식한다. 이 상태를 장기간 방치하면 세탁물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고 아토피·가려움증·알레르기·천식 등으로 이어진다. 이는 심한 경우 폐렴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세탁기는 주기적으로 청소해서 원인균을 제거하고 세탁물에 냄새가 배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클린킹에서는 세탁기 청소 서비스를 통해 세탁조를 완전히 분리해 보이지 않는 곳의 찌든 때까지 완벽하게 세척해준다. 청소는 청소 전 정상 작동 테스트-세탁기 상판분리-회전판·세탁조 분리-고압 스팀 세척-건조·조립-항균제 도포·자외선 살균-청소 후 정상 작동 테스트 순으로 진행된다. 일반 세탁기는 1시간 30분∼2시간, 드럼 세탁기는 2시간∼2시간 30분 걸린다.

숨어있는 세균 `우글우글` … "가전제품 청소를 부탁해"



에어컨 미리 청소해서 여름 더위 대비하자

요즘은 봄은 짧고 여름이 길다고 느껴질 정도로 더위가 갑작스럽게 일찍 찾아온다. 덥다고 해서 청소하지 않은 에어컨을 바로 가동하면 세균 가득한 바람을 직접 맞을 수 있다.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더위에 대비해 미리 에어컨 청소를 해두면 필요할 때 안심하고 바로 가동할 수 있다.

정기적으로 청소하지 않은 에어컨 속에는 인체에 유해 세균들이 번식해 있다.

이는 각종 호흡기 질환부터 폐렴이나 뇌막염 등 질병을 일으킨다. 일반 가정은 물론 학교, 고층빌딩, 관공서 등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장소에서 쓰는 에어컨은 정기적으로 유지관리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

클린킹의 에어컨 청소 서비스는 고온 스팀살균으로 각종 세균을 제거하고, 항균제를 도포해 세균 증식을 방지하는 게 특징이다. 청소과정은 청소 전 정상 작동 테스트-필터·커버 분리-내부 고압 세척- 커버 세척-향균 탈취 작업-결합·외부 마무리-청소 후 정상 작동 테스트 순으로 진행된다. 청소 시간은 스탠드형의 경우 1시간 30분∼2시간, 벽걸이형의 경우 1시간∼1시간 30분, 시스템형의 경우 2시간∼2시간 30분 걸린다.

숨어있는 세균 `우글우글` … "가전제품 청소를 부탁해"



가족들의 건강한 식사 위해 냉장고 청소는 필수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냉장고 온도는 약 5℃ 내외로 온도가 낮아 세균이 쉽게 번식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식중독을 유발하는 리스테리아균과 노로바이러스 등은 저온에서도 잘 번식한다. 항상 음식을 보관하는 냉장고의 세균 번식을 막고 건강한 식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냉장고를 청소해줘야 한다. 특히 가전제품의 성능이 높아지면서 냉장고 내부 뒷면의 팬도 커졌는데 이 팬에 먼지가 많이 붙으면 화재가 날 우려가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도 주기적으로 냉장고 내외부와 기계실을 청소해줘야 한다.

클린킹의 냉장고 청소 서비스는 고온 스팀살균으로 식생활 건강을 지켜주고 기계실 청소로 냉장고 화재를 예방하는 것이 특징이다.

숨어있는 세균 `우글우글` … "가전제품 청소를 부탁해"



냉장고에 들어있던 음식들은 청소 전 아이스박스로 옮겨 청소시간 동안 보관하면 돼 변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청소는 청소 전 정상작동 테스트-내부 선반 및 서랍 분리-내부 선반 및 서랍 청소-외부·기계실 청소-선반·서랍 결합-항균제 도포·자외선 살균-청소 후 정상 작동 테스트 순으로 진행된다.

청소하는 데에는 양문형 냉장고의 경우 2시간 30분∼3시간 걸린다. 김치냉장고의 청소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강동균 전자랜드프라이스킹 클린킹그룹장은 "전자랜드 클린킹 가전제품 청소 서비스는 가전 전문가가 전용장비를 사용해 직접 청소를 해 높은 수준의 청소품질을 제공하고 철저한 사후 관리까지 보장한다"며 "클린킹 서비스를 통해 가전제품을 건강하고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박민영기자 ironlung@dt.co.kr


■추천 장바구니

1 '드럼세탁기 홈케어 서비스'…13만원

2 '에어컨 멀티형(스탠드+벽걸이) 홈케어 서비스'…16만원

3 '양문형 냉장고 홈케어 서비스'…16만원


*다음 주 주제는 '미리 준비하는 가정의 달 선물'입니다.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