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건강치아 정보, 임플란트 틀니 지속 기간은?

 

인터넷 마케팅팀 cskim@dt.co.kr | 입력: 2017-04-03 10:38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건강치아 정보, 임플란트 틀니 지속 기간은?

치아는 우리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 흔히 잇몸에 염증이 생기고 이가 빠지기 마련이다. 그래서 보통 치아가 많이 빠지면 끼고 벗는 불편을 감수하고 틀니를 맞춰서 사용한다. 최근 이런 어르신들의 눈길을 끄는 새로운 시술법이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임플란트 틀니가 바로 그것이다.

임플란트 틀니를 제대로 알기 위해서는 임플란트에 대해서 먼저 알아야 한다. 임플란트는 빠진 치아를 대신해 인공 치아를 잇몸에 심는 시술이라고 보면 된다. 빠진 치아의 잇몸 뼈에 타이타늄 기둥을 심어서 그 위에 인공치아를 올리는 방법이다.

임플란트 틀니는 기존 임플란트와 틀니의 장점이 결합 된 방식으로 2~4개의 최소한의 임플란트를 심고 그 위에 전체 치아를 커버할 수 있는 브리지를 연결하는 방식이다. 기존의 틀니에 비해 고정력이 좋아서 저작능력이 월등하고, 잇몸 눌림이 등이 발생하지 않아 통증이 없다. 또 흔들림이나 불규칙적 탈락 등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틀니를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잘 빠지지 않는 임플란트 틀니로 갈아탈 수 있을까? 보통은 임플란트를 할 수 있는 건강한 잇몸 뼈를 가졌고, 잇몸 뼈가 심하게 흡수되지 않았다면 임플란트 틀니를 하는 것이 가능하다. 임플란트 시술에 앞서 방사선 검사 등으로 현재 구강 상태를 알아볼 수 있다.

비용은 빠진 치아만큼 임플란트를 하고 보철 치료를 했을 때와 비교해보면 부담이 훨씬 덜하다. 그러나 임플란트를 해야 하므로 일반 틀니에 비해서는 비용이 추가된다.

그렇다면 임플란트 틀니의 치료기간은 얼마나 될까?

관련 전문의는 "임플란트 시술과 비슷하게 3~4개월 정도의 치료기간이 소요되며, 환자에 따라 다르지만 시술 후 10~15회 정도는 꼭 내원을 해야한다"고 말했다.

또한 "임플란트 틀니를 한 후에 익숙해지더라도 주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해 구강 위생을 철저히 검진하는 것이 좋다"며 "평소에도 올바른 방법으로 틀니와 임플란트의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도움말 : 신림동 연세유라인치과 강동호 원장)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